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내일 낮 국외 황사에 미세먼지 까지 함께 찾아와 '매우 나쁨',자전거 타지 마세요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19 [19:29]

오늘의 날씨, 내일 낮 국외 황사에 미세먼지 까지 함께 찾아와 '매우 나쁨',자전거 타지 마세요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19 [19:29]

2018년 1월 20일(음력 12월 4일) 壬子 토요일 대한, 미세먼지(PM 10), 초미세먼지(PM 2.5) 농도를 예보하겠습니다. 전일 밤부터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고, 낮에 국외 미세먼지,황사까지 유입이 더해져 대부분 권역에서 농도가 아주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매우 나쁨’, 제주권은 ‘ 나쁨' ~ '보통'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대부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으며, 염색공장이나 야외 공사장 등 야외작업장은 충분한 대비책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말을 맞이하여 자전거 및 산악자전거를 이용하여 운동과 지난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내일은 정말로, 진짜로 대기질이 매우 나쁨 수준의 최고점을 찍을 수 있는 날이기에 다음 주로 연기하시기 바랍니다. 이러면 또 산악자전거는 산에서 타니까 괜찮아 하시는 분, 팀들 계시겠지만(특히 사단, 고바다)  내일은 고농도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예보되어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페달을 굴리시고 업힐과 다운힐을 즐기시는데 이번 주는 참으세요.

 

▲ M.T.B CLUB 산고양이, M.T.B 카페  내일 낮 국외 황사에 미세먼지 까지 함께 찾아와 '매우 나쁨',자전거 타지 마세요  © 문화예술의전당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내일(20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20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후까지 연무나 박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1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모레(21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선거부정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