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황사,초미세먼지 물러가니 강추위 몰려와, 다음 주는 영하 10도 꽁꽁어는 동토의 한반도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21 [05:11]

오늘의 날씨, 황사,초미세먼지 물러가니 강추위 몰려와, 다음 주는 영하 10도 꽁꽁어는 동토의 한반도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21 [05:11]

▲     ©문화예술의전당

 

전일 영향을 주었던 국내·외 미세먼지가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아 '나쁨'으로 예상됩니다. 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아주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전 권역에서 일시적으로 ‘나쁨’∼‘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마스크를 벗자~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남서부 일부지역은 국내·외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됨.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됨. 다만, 호남권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초미세먼지   © 문화예술의전당

 

"황사,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물러가니 강추위 몰려와, 다음 주는 영하 10도 꽁꽁 어는 동토의 한반도"

내일(22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과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모레부터 당분간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영하에 머물러 추위가 이어지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강원영동과 제주도산지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동해안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짙은 연무나 박무로 인해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가 늦은 오후부터 흐려지겠습니다. 오늘은 동해먼바다에, 내일(22일)은 서해먼바다와 남해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2일) 오후부터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2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늦은 오후에 북서쪽부터 눈이 시작되어 밤에 점차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제주도와 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제주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22일 오후부터 밤까지)

- 강원도(동해안 제외, 23일 새벽까지) : 3~8cm

- 서울.경기도, 서해5도, 충북북부, 강원동해안(23일 새벽까지), 제주산지, 울릉도.독도(23일) : 2~5cm

- 충남, 충북남부, 전북, 경남서부내륙, 경북내륙(23일까지) : 1~3cm

- 북한(23일까지) : 5~15cm(많은 곳 30cm 이상) 

 

* 예상 강수량(22일)

- 전국(일부지역은 23일 새벽까지) : 5mm 내외

- 제주도, 북한(23일까지) : 5~20mm

 

 모레(23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후 낮에 차차 맑아지겠으나, 강원도와 경북은 새벽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23일)는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선거부정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