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한파특보, 한반도 전역 북극체험 삶의현장,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23 [06:41]

오늘의 날씨, 한파특보, 한반도 전역 북극체험 삶의현장,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23 [06:41]

한파특보 발령으로 한반도 전역이 북극체험 삶의 현장 고고고~ 로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저번 주 생각하시다가 오늘 이불 밖으로 나오시면 북극곰과 마주칠 정도로 한파가 매섭습니다. 오늘은 목도리,장갑에 평소 심혈관에 문제가 있으시든 없으시던 간에 모자를 꼭 챙겨 쓰고 다니며 보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의 미세먼지 (PM 10) , 초미세먼지(PM 2.5) 농도는 '보통'입니다. 황사용 마스크는 오늘 소중한 당신의 얼굴과 피부 보온을 위해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북극곰 대신 만난 코카스파니얼 잉글랜드 견 사내아이 ' 룰루'  © 문화예술의전당

 

2018년 1월 23일(음력 12월 7일) 乙卯 화요일 기상청 제공, 오늘의 날씨를 '룰루'가 예보합니다. 

현재, 중부지방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18℃ 내외로 매우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또한,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파경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양구평지, 화천, 철원), 경기도(가평,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

 

o 한파주의보 : 세종, 인천, 서울, 충청북도(제천, 단양, 음성, 충주, 괴산), 충청남도(청양,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원주, 영월, 태백), 서해5도,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성남, 광명,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평택, 오산, 남양주, 구리, 안양, 수원, 고양, 김포, 부천, 시흥, 과천)

 

▲ 기상청 제공 특보현황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상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24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경주, 포항, 영덕),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서해5도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오늘과 내일(24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서해중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 동해전해상

 당분간 동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정관리 해역 특보사항> 

 

o 경북남부앞바다중 영일만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울산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북북부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북남부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남북부서해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남남부서해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서해남부먼바다중 조도부근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남중부서해앞바다중 먼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남중부서해앞바다중 앞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 기상청제공 현재기온,날씨,기상특보도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서해안에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으며, 어제와 오늘 내린 눈 또는 비로 인해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오후부터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내륙에는 밤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내일(24일)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밤에 경기서해안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24일) 새벽 사이에 전라서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눈으로 인해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23일 오후부터 24일 낮까지)

- (23~24일)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 5~15cm

- 전라서해안 : 2~7cm

- 충남서해안, 전라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 1~5cm

- 충청내륙(23일), 서해5도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3일 오후부터 24일까지)

- (23~24일) 제주도, 울릉도.독도 : 5~10mm

- 충청도(내륙 23일), 전라도(남해안 제외), 서해5도 : 5mm 내외

 

 

 내일(24일)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낮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25일)도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