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강력한파에 체감온도 더 떨어져, 날씨 맑음, 도로 빙판,운전 주의, 미세먼지, 강풍주의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1/30 [04:50]

오늘의 날씨, 강력한파에 체감온도 더 떨어져, 날씨 맑음, 도로 빙판,운전 주의, 미세먼지, 강풍주의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1/30 [04:50]

 계속되는 한파로 지하철 방재시설인 스프링쿨러가 동파로 터지는 사고와 아파트 관리실에서 전달하는 '수도관 동파 및 수도계량기 동파"사고 소식과,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연이은 화재참사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조하시어  위험지역 순찰과 함께 방재예방과 만일의 사고에 미리 대처하시기 당부드립니다 

 

▲     ©문화예술의전당

 

현재, 중부지방(강원동해안 제외)과 전북내륙, 일부 경북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 15℃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파경보 : 인천(강화),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봉화평지), 충청북도(제천, 단양, 음성, 충주, 괴산),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여주,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남양주,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김포)

 

o 한파주의보 : 세종,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서울, 경상북도(영양평지, 문경,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군위), 충청북도(증평, 진천, 영동, 옥천, 보은, 청주), 충청남도, 경기도(안산, 화성, 군포, 성남, 광명, 하남, 의왕, 평택, 오산, 구리, 안양, 수원, 부천, 시흥, 과천), 전라북도(임실, 무주, 진안, 완주, 장수)

 

"기온 내려가며 삭풍에 더욱 추워, 이번  주 강력 한파 다시 계속, 한반도는 다시 얼어붙은 동토의 왕국이 돼버려", " 강력 한파 다시 찾아와 한반도는 절대 추위 속에  다시 갇혀"

 

기온 내려기며 강풍으로 인한 체감온도 낮아져 건강 이상 또는 위험군 절대위험, 특히 심혈관환자 또는 뇌동맥류 환자들 추위에 노출시 건강에 치명적 영향을 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맹추위는 계속됩니다. 이번 주 까지도 계속 , 연이어, 길게 , 쭈욱~ , 대한민국은 얼어붙은 동토의 나라가 되어 추워지고 더욱 추워집니다.

 

바람을 막을 수 있는 커튼 , 비니루, 방풍 뽁뽁이들을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으니 서둘러 오늘 당장 급하게 설치해주세요. 방풍 뽁뽁이를 붙이는 작업 하나만이라도 집안 온도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특히  수도꼭지가 있거나 세탁기가 있는 베란다쪽엔 방풍 뽁뽁이를 당장 붙여주세요. 수도관 동파 방지 및 세탁기 배수관이 어는 것을 방지할 뿐 아니라 집안 온도를 올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룰루'가 만든 

  작업하면서 듣기 좋은 음악 -> https://www.youtube.com/watch?v=yN8s6xZZrtE

  

▲기상청 제공


현재, 일부 서쪽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습니다. 특히,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o 건조경보 : 울산, 부산, 대구, 서울, 경상남도(진주, 양산, 고성, 거제, 사천, 산청, 하동, 창녕,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봉화평지, 영주, 예천, 고령 제외), 전라남도(순천, 광양),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화성, 성남, 양평, 이천, 오산, 과천)

 

o 건조주의보 : 세종, 광주, 대전, 인천, 경상남도(남해, 통영, 합천, 거창, 함양, 함안, 의령), 경상북도(봉화평지, 영주, 예천, 고령), 전라남도(장흥, 화순, 강진,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 충청남도(홍성, 예산, 부여, 금산, 아산, 천안),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인제평지, 원주, 영월), 경기도(화성, 성남, 양평, 이천, 오산, 과천 제외), 전라북도(순창, 남원, 임실, 무주, 장수)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남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눈이 내려 쌓인 지역에는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남서해안은 아침,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는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대설주의보 : 제주도(제주도산지)

 

 오늘까지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서해남부먼바다와 동해먼바다,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물결이 차차 낮아져 06시에 대부분 해제 되겠으나, 동해먼바다는 내일(31일)까지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는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내일(31일)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모레(2월 1일) 새벽까지 비(산지 눈)가 오겠습니다.

 

 

 모레(2월 1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서울대에 붙은 대자보 "선거부정 논란, 국민의 검증권을 보장하라! - 공론화를 통한 공정한 수사와 검증권 보장으로 나아가야"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