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맑음, 미세먼지,추운 날씨 옷차림 든든하게, 건조주의보, 산불조심,현재기온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01 [04:37]

오늘의 날씨, 맑음, 미세먼지,추운 날씨 옷차림 든든하게, 건조주의보, 산불조심,현재기온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01 [04:37]

서울 현재기온 -7.1 체감온도 -10.4, 동두천 -10.8 현재기온 -14.3, 북춘천 -14.4, 대관령 현재기온 -15.9 체감온도 -22.8 로 평년보다 낮은 기온으로 2월의 첫날을 맞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기온이 어제에 비해 수온주가 많이 내려가 있으니 든든하게 옷을 입고, 황사용 마스크를 꼭 쓰고, 모자와 목도리, 머플러, 장갑, 모자를 쓰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울릉도 등 도서지방에서는  현재 강풍도 불고 있어 사람이 느끼는 실제체감온도는 많이 떨어졌으니 보온과 강풍에 시설물 보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축을 키우시는 분들은 외풍이 들어서지 않게 방풍 가리막과 비닐로 보온 효과를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 모자와 황사용 마스크, 장갑, 머플러 착용으로 보온 효과를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예술의전당

 

 

미세먼지(PM 10) , 초미세먼지(PM 2.5) 예보입니다. 오늘은 전국 대부분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남부 일부 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중서부 및 남부지역은 대기정체 및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황사용 마스크는 P.M 2.5 이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상품을 구매 후 바른 사용법으로 올바르게 착용하여 실제 효과를 높이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현재기온 날씨

 

 현재, 경기북부내륙과 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한파특보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이 내일(2일)까지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으나, 모레(3일) 낮부터 다시 기온이 떨어져 추워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o 한파경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철원)

o 한파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봉화평지),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태백), 경기도(가평,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

 

 현재, 서울.경기도와 일부 서쪽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건조경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건조주의보 : 세종, 울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상남도,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장흥, 화순,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 충청남도(홍성, 예산, 부여, 금산, 아산, 천안), 전라북도(순창, 남원, 임실, 무주, 장수) 

 

▲     ©

  

'룰루'가 만든 

  작업하면서 듣기 좋은 음악 -> https://www.youtube.com/watch?v=yN8s6xZZrtE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내일(2일)은 동해상에, 모레(3일)는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바랍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3일)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한편,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눈 또는 비)는 새벽 한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밤부터 다시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