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대만 지진 연속 발생 피해 규모 커져, 풍랑과 해일 ,미세먼지,전라도 제주도 폭설 재난,오후부터기온 올라가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07 [05:55]

오늘의 날씨, 대만 지진 연속 발생 피해 규모 커져, 풍랑과 해일 ,미세먼지,전라도 제주도 폭설 재난,오후부터기온 올라가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07 [05:55]

 

▲  아래 사진과  다른 곳 찿기, 틀린 곳 찿기 아님  ©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2018년2월7일 0시55분 대만 화롄 북북동쪽 18km 해역 (24.14 N, 121.69 E)에서 규모 6.4 지진에 이어 오늘 오전에도 1시간 간격으로  규모  5.4, 5.1, 5.2, 5.3, 5.4 지진이 연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이 지진으로 인해 인접국가 연안에 약간의 해면변동으로 해일이나 풍랑 발생 위험을 경고하였습니다. 이 지역을 항해하는 선박이나 조업중인 선박은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지진으로 인한 한국내 직접적인 영향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화롄 시내 Marshal 호텔이 일부 붕괴하면서 3명이 갇혀있고 육군병원 한쪽 건물이 무너지는 피해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외신들이 긴급뉴스로 타전하고 있습니다. 외신들은 밤 사이에 일어난 이번 지진으로 날이 밝아오면 피해규모는 점점 더 늘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2명이 사망하고 100 여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외신은 전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외신과 직접 거래하고 있지않아 사진을 올리지 못함을 양해바랍니다.

다른 외신은 마샬 호텔이외에 다른 호텔에서도 건물이 기울면서 현재 200여 명 정도가 부상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     대만 지진 발생 규모 6.4 © onlineBee



 또한 바누아투에서도 오늘 오전 3시 규모 5.6의 지진이 발생하였다고 미국지질탐사소(USGS)가 발표했습니다.  

 

현재 건조주의보가 37일째 지속되고 있고 건조경보도 14일 간 이어지고 있어 산불위험이 높습니다. 기상청과 산림청은 산불위기경보 단계를 '주의'로 상향조정 발표했습니다. 모두가 산불방지에 총력을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1월에 산불위기경보가 '주의'단계로 발령한 경우는 2007년 산불재난관리체계가 정비 된 이후 올해가 처음입니다. 이는 작년 가을부터 가뭄이 지속돼 서해안 일부를 제외하고는 전국적으로 산불위험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룰루'가 만든 

  작업하면서 듣기 좋은 음악 -> https://www.youtube.com/watch?v=yN8s6xZZrtE

 

오늘과 내일의 미세먼지 (PM 10) , 초미세먼지(PM 2.5)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지 못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일부 중서부 지역과

내륙지역의 대기정체로 인해 농도가 일시적으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PM 2.5 마크가 있는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한 후 외출하시고 외출에서 돌아오시면

외투를 밖에서 털고, 샤워를 깨끗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콧속으로 물을 흘려서

코막힘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기온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등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강추위는 다소 풀리겠으나,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낮아 추위는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한파경보 : 세종, 인천(강화),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문경,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군위), 충청북도, 충청남도(계룡, 홍성, 예산, 청양, 부여, 금산, 논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여주, 안산, 성남, 가평, 양평, 광주, 안성, 이천, 용인, 하남, 의왕, 오산, 남양주, 구리, 파주, 의정부, 양주,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김포, 시흥, 과천), 전라북도(순창, 남원, 임실, 무주, 진안, 장수)

 

o 한파주의보 : 대구,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서울, 경상남도(진주, 사천, 합천, 거창, 함양, 산청,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경상북도(청도, 경주,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화순, 나주, 영광, 보성, 장성, 구례, 곡성, 담양), 충청남도(당진, 서천, 서산, 아산), 강원도(고성평지, 속초평지), 경기도(화성, 군포, 광명, 평택, 안양, 수원, 부천), 전라북도(전주, 정읍, 익산, 완주)

 

▲     © 기상청 제공 현재 날씨와 기온

 

기상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룰루의 아이허브파크 추천 코드 (주문시 PIT4087입력하시면 할인받습니다)

  추천 링크: https://kr.iherb.com/?rcode=PIT4087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특히,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건조경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거제,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문경, 경주, 포항, 영덕, 영천),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여주, 성남, 광주)

 

o 건조주의보 : 세종, 대구, 대전, 인천, 서울, 경상남도(거제, 김해, 창원 제외), 경상북도(영양평지, 봉화평지, 청도,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구미),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충청북도, 충청남도(홍성, 예산, 부여, 금산, 아산, 천안),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인제평지, 원주, 영월), 경기도(여주, 성남, 광주 제외), 전라북도(남원)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o 대설경보 : 울릉도.독도, 제주도(제주도산지)

 

* 주요 지점 적설 현황(7일 04시 현재, 단위: cm)

[목측] 울릉도 110.1 목포 17.3 제주 14.3 흑산도 8.2 전주 0.2

[레이저] 아라(제주) 52.8 유수암(제주) 24.5 함평 11.2 줄포(부안) 7.4

[CCTV] 성산 23.0 고창 14.0 정읍 7.0

* CCTV와 레이저 관측은 목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으나, 제주도는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전남서해안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전라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에는 눈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많은 눈이 쌓여 있고, 제주도는 오늘 아침, 울릉도는 오후까지 눈이 이어지겠으니,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도로에는 눈이 쌓여 있거나,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 (7일 아침까지)

- 울릉도.독도(7일 오후까지) : 5~20cm/ 5~20mm

- 제주도산지 : 3~8cm/ 5mm 내외

- 제주도(산지 제외) : 1~3cm/ 5mm 미만

 

 현재, 서해남부전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전해상, 동해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물결이 차차 낮아져 아침에 대부분 해제 되겠으나, 동해전해상은 오늘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당분간 동해안에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풍랑주의보 : 동해전해상

 

 

 내일(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전남해안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오다가 그치겠습니다.

 

* 예상 적설/강수량 (8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 전남해안, 제주도산지 : 1~5cm/ 5mm 미만

- 제주도(산지 제외) : 1cm 내외/ 5mm 미만

 

 모레(9일)는 동해상에서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