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기온 오르고 미세먼지 농도 높아져,강풍특보,건조주의보 산불조심,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13 [06:27]

오늘의 날씨, 기온 오르고 미세먼지 농도 높아져,강풍특보,건조주의보 산불조심,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13 [06:27]
▲오늘의 날씨, 기온 오르고 미세먼지 농도 높아져,강풍특보,건조주의보 산불조심,

 

오늘은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서쪽지역은 저녁부터 국내에서 배출된 대기오염물질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국내에서 배출된 대기오염물질에 국외 미세먼지가 더해져 중서부지역은 오전부터 남부지역은 오후부터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오후부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읍니다.

 

▲   기상청 자료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고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내륙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어제와 오늘 사이에 눈이 내린 지역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럽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일부 중부내륙과 전북내륙, 경북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아침까지 추위가 이어지다가, 오늘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파경보 : 충청북도(제천, 괴산), 경기도(파주, 양주)

 

o 한파주의보 : 인천(강화),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봉화평지, 청송, 의성, 안동, 군위), 충청북도(증평, 음성, 진천, 충주, 보은),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태백), 경기도(여주, 안산, 가평, 양평, 안성, 이천, 용인, 남양주, 의정부, 고양, 포천, 연천, 동두천, 시흥), 전라북도(무주, 진안, 장수)

 

작업하며 듣기 좋은 음악 II https://youtu.be/obj4axIGZuk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건조경보 : 경상북도(울진평지,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서울, 경상남도(양산, 거제, 창녕,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문경, 청도, 경주, 포항, 영주, 안동,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경산, 영천, 구미), 강원도(정선평지, 평창평지, 인제평지, 원주, 영월), 경기도(성남, 양평, 광주, 하남, 구리, 과천)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전라도와 일부 경북내륙에는 아침까지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13일 아침까지)

- 경북내륙, 전라도 : 1cm 내외/5mm 미만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먼바다와 제주도전해상, 동해먼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객은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특정관리 해역 특보사항> 

o 전남북부서해앞바다중 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서해남부먼바다중 조도부근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o 전남중부서해앞바다중 먼평수구역 풍랑주의보 발표 

 

▲   기상청 자료

 

내일(14일)은 강원산지와 동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강풍주의보 :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

 (1) 강풍 예비특보

o 02월 14일 오전 : 울릉도.독도,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  기상청 자료



 내일(14일)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중부지방은 흐린 후 오후에 차차 개겠으나, 서울.경기(남부 제외)와 강원(동해안 제외),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오전에 가끔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강원산지는 낮까지 눈이 오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14일 오전까지)

- 강원산지(낮까지) : 2~5cm/5mm 내외

- 경기(남부 제외), 강원영서(산지 제외) : 1~3cm/5mm 미만 

- 서울,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 1cm 내외/5mm 미만

 

 모레(15일)는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설 연휴기간(15~18일) 귀성.귀경길 기상 전망 >

o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기온은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으로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연휴기간 해상은 동해중부먼바다에서 1~3m로 다소 높게 일겠고, 서해와 남해상은 0.5~2m로 일겠습니다. 한편, 연휴 첫날인 15일(목)에는 동해남부먼바다에서, 16일(금)과 18일(일)은 제주도해상에서 1~3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