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 높아 호흡기 건강 유의, 연무로 교통운전 주의,일교차 커 건강유의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20:30]

오늘의 날씨,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 높아 호흡기 건강 유의, 연무로 교통운전 주의,일교차 커 건강유의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14 [20:30]

오늘의 날씨와 내일 날씨입니다.  먼저 미세먼지 (PM 10), 초미세먼지 농도예보입니다. 오늘 밤은 수도권·강원영서·충청남북,전북은 나쁨이 예보되었습니다.  국내에서 배출된 대기오염물질에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가 더해져 농도가 높아 '나쁨'으로 예상됩니다.

 

내일은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전일 영향을 주었던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남북,전북,제주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읍니다.

 

하늘이 맑고 공기가 괜찮다고 보여지고 느껴지실 때 방문을 열어 충분히 환기를 시킨 후 실내습도를 적정으로 유지해 건강한 설 명절이 되시기 바랍니다.

 

▲ 우리 궁궐을 그리는 김기철 화백, 산울림 극장 2층 산울림 아트 크래프트에서 전시 

 

"화 날때" 작업하며 듣기 좋은 음악 II?https://youtu.be/obj4axIGZuk

 

재, 전국에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지역에는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밤까지 일부 지역에는 연무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    © onlineBee

 

▲     © onlineBee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도와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상청 제공     © onlineBee


현재, 강원산지와 동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5일) 새벽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서해중부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동해상, 일부 제주도앞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객은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현재 날씨와 기온



 내일(15일)은 발해만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16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설 연휴기간(17~18일) 기상 전망 >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18일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많겠고,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은 동해먼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