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황금 라인업, 윤딴딴 합류! ‘토로’ 오늘(5일) 오후 6시 공개!

전혜린 기자 | 기사입력 2018/07/05 [12:43]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황금 라인업, 윤딴딴 합류! ‘토로’ 오늘(5일) 오후 6시 공개!

전혜린 기자 | 입력 : 2018/07/05 [12:43]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 시간대 수목드라마 1위를 이어가며 적수 없는 수목극 최강자임을 입증하고 있는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연출 박준화/ 극본 백선우, 최보림/ 이하 ‘김비서’)의 OST 황금 라인업에 감성 싱어송라이터 ‘윤딴딴’이 합류해 화제를 모은다. 몬스타 엑스 기현X우주소녀 설아의 듀엣곡 ‘LOVE VIRUS’를 시작으로 정세운, 여자친구, 진호X로시, 김나영, 이다연 등에 이어 윤딴딴까지 합류하며 ‘김비서’의 대세 열풍에 힘을 실어 주고 있는 것.

 

‘김비서’는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 분)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계 레전드' 김미소(박민영 분)의 퇴사밀당로맨스.

 

특히 오늘(5일) 오후 6시 공개되는 ‘김비서’의 일곱 번째 OST ‘토로’는 지난 9화 엔딩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발라드 곡. 마치 극중 이영준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쓸쓸한 독백 분위기의 가사와 윤딴딴의 감성 보컬이 하모니를 이룬다. 뿐만 아니라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아르페지오에 피아노와 스트링만이 더해진 편곡으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부각시키는 트랙을 완성시켰고 윤딴딴 만의 감성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김비서’ OST Part7 ‘토로’를 부른 윤딴딴은 2014년 ‘겨울을 걷는다’로 데뷔하여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싱어송라이터다. 데뷔곡 외에도 ‘니가 보고 싶은 밤’, ‘잘 해보려는 나 알 수 없는 너’ 등 다수의 자작곡과 감성 보컬로 사랑 받고 있다. 이에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인 ‘김비서’의 일곱 번째 OST 곡 ‘토로’에도 큰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 tvN에서 방송된다.

 

<사진-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제공>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시대정신연구소, 윤석열 대통령의 반격 예고 - "윤석열 반격, 사실상 김건희 리스크 종결, 한동훈 11월 넘기 어렵다. 탄핵은 없다"
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