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이런 뮤직 라이브는 없었다!" 딩고 뮤직, 음악성+예능 겸비한 콘텐츠로 '믿보듣' 등극!

강새별 기자 | 기사입력 2018/10/19 [13:28]

"이런 뮤직 라이브는 없었다!" 딩고 뮤직, 음악성+예능 겸비한 콘텐츠로 '믿보듣' 등극!

강새별 기자 | 입력 : 2018/10/19 [13:28]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의 '딩고뮤직'이 다양한 뮤직콘텐츠의 신선한 시도를 이어가며 비상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2부터 네이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은 뮤직 라이브 콘텐츠 '딩고 뮤직'을 선보이고 있다. 매 회 출연 그룹(아이돌)의 색깔에 맞게 새로운 포맷의 뮤직 라이브를 제작하는 포맷으로 '도전1곡(PRESS THE KEY)', '딩고B컷톡방 딩톡방' '언플러그드 프로젝트(Unplugged Project)' '들을수록' '@STAGE' 등 5개다.

▲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 강새별 기자


12일 '딩고 뮤직'의 문을 두드린 첫 주인공은 걸그룹 위키미키였다. 최근 첫 번째 싱글앨범 '키스, 킥스(KISS, KICKS)'를 발표한 위키미키는 '도전1곡(PRESS THE KEY)' 에 도전했다. '도전1곡(PRESS THE KEY)'은 원테이크로 촬영을 하는 동안 라이브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예능형' 라이브로 위키미키는 돋보이는 단합력으로 미션에 성공해 기쁨을 만끽했다.


15일에는 우주소녀가 '@STAGE' 포맷에 어울리는 화려한 댄스 실력을 선보였다. '@STAGE'는 아이돌그룹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칼군무를 보여주는 댄스 포맷으로, 이날 우주소녀는 화려한 무대 조명과 장치, 카메라 워킹에 어울리는 댄스를 '부탁해'에 맞춰 선보이며 약 6만 누적뷰라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16일에는 '믿고 듣는' 가수 소유가 출연해 '들을수록' 포맷의 라이브 뮤직에 도전했다. '들을수록'은 아티스트가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팬들에게 가장 들려주고 싶은 노래를 선정해 들려주는 콘셉트로, 이날 소유는 감수성이 돋보이는 목소리로 '잔다툼'을 부르며 팬들의 귀를 호강시켰다.


18일에는 '딩고 뮤직'의 첫 회를 빛냈던 위키미키가 다시 출연해 '딩고B컷톡방 딩톡방' 포맷에 도전했다. '딩고B컷톡방 딩톡방'은 촬영장에서 만난 아티스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딩고 채팅방을 통해 공개하는 포맷으로 위키미키는 이번에도 특유의 발랄함을 앞세워 팬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마지막으로 '언플러그드 프로젝트 (Unplugged Project)'는 신곡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서 부르는 라이브 포맷으로 19일 엘리스의 멤버 소희가 출연해 가창력을 뽐낼 예정이다. 이처럼 '딩고 뮤직'은 매 콘셉트마다 아티스트의 예능감, 가창력, 댄스실력 등 캐릭터에 맞는 포맷을 시도하며 음악 콘텐츠의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 뮤직 콘텐츠를 제작해 온 딩고뮤직은 그동안 세로로 긴 화면에 적합한 모바일 특화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해 왔다. 특히 '세로라이브'는 딩고뮤직의 스테디셀러로, 이번에 네이버 브이라이브와 함께 선보인 '딩고 뮤직'은 참신하면서도 도전정신을 잃지 않는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채널 이미지와 부합돼 '맞춤형 포맷'이라는 평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엘리스 소희의 어쿠스틱한 감성이 돋보이는 라이브 무대는 19일 오후 5시 30분, 브이라이브 V오리지널 '딩고 뮤직'을 통해 단독 선공개된다. 
 

 

강새별 gree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