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구리 인창도서관, ‘독서와 창작 꿈의 학교’ 과정 운영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전시, 공연 ‘컬처 크리에이터’ 과정 실행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6/14 [11:20]

구리 인창도서관, ‘독서와 창작 꿈의 학교’ 과정 운영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전시, 공연 ‘컬처 크리에이터’ 과정 실행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9/06/14 [11:20]

 

▲ 2017년 열린 꿈의 학교 개교식  

 

구리시(시장 안승남)인창도서관에서는 오는 15일부터 약 20주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2019 독서와 창작 꿈의학교 – 컬처 크리에이터’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구리시립도서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사)아시아문화네트워크가 주관하는‘학생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로 독서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문화기획자, 독서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독서 역사를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정리할 최적의 기회를 제공하며, 과정을 이수하면 완성되는 자신만의 독서 문화 포트폴리오는 물론이고, 인창도서관의 북 큐레이션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격은 구리․남양주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다른 꿈의 학교와 마찬가지로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에 이수 이력이 등재된다.

 

한편, 오는 15일(토) 오전 10시부터는 인창도서관 제2세미나실에서 독서와 창작 꿈의학교 개교식으로‘톡톡콘서트’를 3부로 구성되어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1부에서는 작가 특강인‘강연톡’이, 2부에서는‘기획톡’에서 현직 문화기획자가 문화 기획에 관하여 자세한 대화를 나눈다. 또한 3부‘끼리톡’에서는 부모톡, 학생톡으로 나뉘어 구체적인 이야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1부‘강연톡’에서는‘까칠한 재석이’시리즈로 청소년 독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고정욱 작가가‘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는 기획자 되기’를 주제로 특강을 펼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고정욱 작가는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아동문학가이자 글쓰기를 지도하는 교육자인 동시에, 1년에 300회 이상 강연을 펼치는 강사로도 활동하는 인기 작가다.

 

참가 신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inlib)와 전화(031-550-8456)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