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경제/사회 > 사회

참게야! 한강에 살어리랏다~

고촌 백마도에 어린 참게 31만여 마리 방류

경영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6:33]

참게야! 한강에 살어리랏다~

고촌 백마도에 어린 참게 31만여 마리 방류

경영희 기자 | 입력 : 2021/06/11 [16:33]

김포시(시장 정하영)에서는 2021년 6월 10일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백마도에서 김포시의회 의장, 김포한수어촌계장 및 어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 참게31만여 마리를 한강에 방류했다.

 

참게는 자연 생태계에서 바닷가, 강, 하천, 하천의 하구 등 광범위하게 서식하며 산란기가 되면 바닷가로 다시 내려가는 습성을 지니고 있는 갑각류로서 양식장에서 인공부화시킨 참게를 우리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인 한강에 최적의 시기에 방류하여 자원증강 및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 참게야! 한강에 살어리랏다~  © 문화예술의전당



이번에 방류된 어린 참게는 약 1~2년 후에는 상품성 있는 어미 게로 성장하여 어업인 소득 증대는 물론 한강을찾는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소장(이광희)은 “이번 참게 방류를 통하여 수산자원 회복은 물론 어업 소득증대에 큰보탬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산자원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다 같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향후 시에서는 7~8월 중 꽃게, 조피볼락, 황복을 추가로 방류하여 점점 고갈되어 가고 있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지역실정에 맞는 경제성 있고 형질이 우수한 어종을 육성하여 방류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4차 대유행을 몰고온 상황악화의 주범은 20~30대 청년, 자영업자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입니다."-조은희 서초구정장,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