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 - 뮤지션 TABBER와 함께 한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 공개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8/07 [11:22]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 이도공간 > - 뮤지션 TABBER와 함께 한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 공개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8/07 [11:22]

아시아의 별,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 극장 개봉!

  

“과거 연인에 대한 사랑, 기억, 집착에 대하여”

R&B/힙합 아티스트 TABBER(태버) X <이도공간>

분위기 甲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 공개!

▲ < 이도공간 > 장국영 메모리즈 영상 캡쳐     ©문화예술의전당

▲ 이도공간 ,장국영, 티저     ©문화예술의전당

▲ 이도공간     ©문화예술의전당

▲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센티멘탈 심리 호러 < 이도공간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문화예술의전당

전세계 최초 디지털 복원판 극장 개봉한 장국영의 마지막 유작 <이도공간>이 영화 분위기를 단번에 느낄 수 있는, 요즘 가장 힙한 뮤지션 TABBER와 함께 한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감독: 나지량 / 출연: 장국영, 임가흔 / 수입: ㈜모인그룹 / 배급: ㈜엣나인필름)

 

“너가 빛을 원한다면 내겐 어둠도 괜찮어”

뮤지션 TABBER(태버) X <이도공간>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 공개!

   

 

영적인 존재를 보는 ‘얀’과 그 존재를 믿지 않는 ‘짐’의 뒤엉킨 과거의 사랑과 기억, 그로 인한 섬세한 심리변화가 돋보이는 센티멘탈 심리 호러 영화 <이도공간>이 센티멘탈 심리 호러 장르의 분위기를 가득 담아낸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컬레버레이션 뮤직비디오는 영화 <이도공간>과 요즘 가장 핫한 R&B/힙합 아티스트 TABBER(태버)와 함께 제작해 더욱 이목이 쏠린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과거 연인에 대한 사랑, 기억, 집착에 대해 노래하는 ‘2049’ 음원과 영화 속 주인공 ‘짐’을 중심으로 한 센티멘탈 호러 영상이 만나 장르적 분위기를 한껏 느끼게 한다. “너가 빛을 원한다면 내겐 어둠도 괜찮어”, “옆에서 지껄이는 악마는 너무나 많아”, “나는 하얀 입김을 다 토해 뛰어봐두 같아 I know”와 같은 가사는 계속된 불면증에 시달리던 ‘짐’이 점차 영적인 존재를 보게 되고 잊고 있었던 과거의 사랑, 사건이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겪게 되는 격정적인 심리 변화를 잘 표현하고 있다.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장국영 특유의 아련한 눈빛이 가득 담겨 장국영 팬들은 물론 영화 팬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린 결코 잊을 수 없을 거야”라는 영화 속 장국영의 대사가 뮤직비디오의 엔딩을 장식해 장국영 팬뿐만 아니라 영화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또 이번 뮤직비디오는 ‘센티멘탈 심리 호러’라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장르의 영화 무드를 한껏 담아낸 것으로, 예비 관객들에게는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영화를 본 영화 팬들에게는 영화를 보고 나서의 진한 여운을 간직할 수 있게 한다. 

 

 

뮤지션 TABBER(태버)

사진 출처: you.will.knovv

 

이번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분위기를 배가시킨 음원의 주인공 뮤지션 TABBER(태버)는 딘(DEAN)이 설립한 레이블 유윌노우(you.will.knovv)의 알앤비, 힙합 아티스트로 데뷔 전부터 딘, 펀치넬로 등 앨범에 참여하여 주목을 받았다. 작년 8월, 딘, 황소윤 등이 참여하고 <이도공간> 뮤직비디오의 노래 ‘2049’가 수록된 첫 믹스테이프 ‘Deep End Mix Tape’을 공개해 단숨에 핫한 뮤지션으로 떠올랐다. 독보적인 음색과 신인답지 않은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센티멘탈 심리 호러 영화 <이도공간>은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INFORMATION

제목      이도공간

원제/영제     異度空間, Inner Senses

감독          나지량

출연          장국영, 임가흔

수입          ㈜모인그룹  

배급㈜엣나인필름

장르          센티멘탈 심리 호러

러닝타임      100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1년 7월 21일

 

 

 

 

SYNOPSIS

 

부모의 이혼으로 홀로 남겨진 ‘얀’은 오래된 낡은 아파트로 새로 이사를 온다.

 

이사 온 첫날부터 아파트에 감도는 이상한 기운에 자신 말고 다른 존재들이 집에 함께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고 불안감을 느낀다. 불안해하는 자신을 위해 사촌 언니는 정신과 대학교수 ‘짐’을 소개 시켜주고 그녀가 보이는 건 자신의 과거 상처로 인해 비롯된 존재라는 말로 그녀를 안심시켜준다. 서서히 이상한 존재에게서 멀어지며 회복되어 가던 그녀는 ‘짐’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되는데...

하지만 그에게 다가갈수록 ‘짐’은 알 수 없는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귀신의 존재를 믿지 않는 이성적인 정신과 대학교수 ‘짐’은 같은 동료 교수의 소개로 ‘얀’을 만나게 된다.

 

모든 현상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고, 그녀가 부모의 이혼과 상처로 귀신이란 허구를 만들어냈다고 안심시켜준다. 상담 치료를 한 이후 두 사람은 더욱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만, 그녀와 가까워질수록 ‘짐’ 주변에 알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기 시작한다.

계속된 불면증에 시달리던 ‘짐’은 자신이 잊고 있었던 과거의 사건이 떠오르기 시작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