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0/10 [16:17]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10/10 [16:17]

▲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 문화예술의전당

 

▲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 문화예술의전당

 

▲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 문화예술의전당

 

▲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 문화예술의전당

 

▲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 문화예술의전당

개봉 첫날 CGV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 등극!

위로와 공감의 다섯 가지 중고거래 이야기 관객 통했다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 거래완료 > 테마 포스터 대공개

 

관객들의 마음을 오색빛으로 따뜻하게 물들이고 있는 <거래완료>가 10월 6일 개봉 첫날 CGV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가운데, 5개 에피소드의 명장면&명대사를 담은 테마 포스터 5종을 공식 공개했다.

 

[감독: 조경호 | 출연: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김민엽,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 이교형, 권일, 임승민, 엄서현 외 | 제공: 한국예술종합학교 | 제작: 이승무, 최용배 | 배급: (주)스튜디오 디에이치엘 | 제작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영상위원회, 스트레인저스필름 | 러닝타임: 120분 | 극장개봉: 2022년 10월 6일]

▲ < 거래완료 > 2차 포스터 ©㈜스튜디오 디에이치엘     ©문화예술의전당

절찬 상영 중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거래완료>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 기록하며 개봉과 동시에 화제!

다섯 가지 에피소드 명장면과 명대사를 담은 테마 포스터 공개!

 

바로 어제 6일, 극장 개봉해 절찬 상영 중인 중고 거래 소재의 다섯 가지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거래완료>가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를 기록한 가운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테마 포스터를 공개했다. 

 

<거래완료>는 올가을 팬데믹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아줄 다섯 가지 이야기를 담은 중고 거래 소재의 옴니버스 힐링 시네마다. 특히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3관왕의 영예를 얻고 화제작으로 떠올랐으며, 국내 영화제는 물론 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렇듯 보장된 영화적 완성도는 물론 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의 베테랑 연기파 배우진부터,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에 이르는 충무로 신예 배우가 총출동해 독립영화 역대급 캐스팅으로 올가을 극장가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개봉일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거래완료>에 대한 관객들의 깊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오늘 공개된 <거래완료> 테마 포스터에서는 에피소드별 명장면과 명대사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첫 번째 에피소드인 ‘2002년의 베이스볼 자켓’에서는 나이를 뛰어넘는 우정을 보여줄 ‘광성’역의 전석호 배우와 ‘재하’역의 임승민 군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가운데, 두 사람이 청량한 가을 하늘 아래서 어떤 모험을 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서 관객들에게 풋풋한 설렘을 선사할 두 번째 에피소드 ‘스위치’의 테마 포스터는 몽환적인 무드 속 서로를 향한 눈빛이 예사롭지 않은 가운데, ‘만약 저 애랑 다른 날 만났으면 친해질 수 있었겠지?’라는 대사를 통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인 ‘붉은 방패와 세 개의 별’ 테마 포스터는 실제 기타리스트이자 배우인 이교형과 이규현 배우가 악수를 나누는 순간을 포착해, 데칼코마니처럼 반전되는 공무원과 록커의 미래가 어떻게 변주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네 번째 에피소드의 테마 포스터는 게임의 마지막 판을 깨고 싶은 사형수 ‘우철’과 그의 진실을 밝히려는 대학생 ‘나나’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게임에 집중하고 있는 ‘우철’(조성하)의 대사 ‘제가 꼭 엔딩을 봐야 하거든요’가 게임의 엔딩과 사형수의 마지막 순간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드러내는 가운데, ‘우철’을 둘러싼 채 그의 마지막 소원을 응원하는 인물들의 모습이 인간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소설가 지망생 ‘석호’역의 태인호 배우와 책임감 강한 여동생을 맡은 ‘지숙’역의 최예빈 배우가 다정한 남매 케미를 예고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에피소드 테마 포스터는 ‘팔아도 되는 걸까요’라는 대사로 정든 물건을 떠나보내야 하는 상황을 담아내고 있어 일상 속 감성을 자극한다. 여기에 뒷모습으로만 드러난 미스터리한 ‘신사’역을 맡은 이원종 배우와 두 사람이 어떤 거래를 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처럼 개봉 첫날 CGV 아트하우스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발길을 극장으로 이끄는 영화 <거래완료>는 현재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영화정보

제목      거래완료 (Good Deal)

각본/감독조경호

출연전석호, 태인호, 조성하, 이원종, 김민엽, 최예빈, 최희진, 채서은, 

이규현, 이교형, 권일, 임승민, 엄서현 

제작한국예술종합학교

배급㈜스튜디오 디에이치엘

장르옴니버스 힐링 시네마

러닝타임120분

개봉2022년 10월 6일

영화제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감독상

관객상, 왓챠가 주목한 장편상 

제41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제25회 밴쿠버아시안영화제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창 섹션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키즈 포커스: 배우상 (임승민)

 

시놉시스

중고 거래 앱에 올라온 다섯 개의 물건

다섯 명의 판매자와 다섯 명의 구매자

그리고 이들의 거래를 기록하는 한 명의 작가

 

꿈과 희망, 추억도 직거래가 되나요?

 

다섯 개의 물건을 둘러싼

예측불허의 모험이 지금 시작됩니다

 

10월 6일, 거래개시!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