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콘서트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22일 솔가람아트홀서 향상음악회 개최

최혜용 기자 | 기사입력 2023/07/18 [10:34]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22일 솔가람아트홀서 향상음악회 개최

최혜용 기자 | 입력 : 2023/07/18 [10:34]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22일 파주 솔가람아트홀에서 제2회 향상음악회를 개최한다.

 

향상음악회란 전문 성악 강사를 초빙해 집중적인 개인 지도 및 방과 후 연습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예술적 재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는 음악 프로그램이다.

 

파주시립 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6월 기획 연주회 파주 평화 합창 페스티벌 ‘평화를 노래해요’를 통해서 합창단의 기량과 성장한 모습을 보여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이번 음악회에서는 그동안 교육을 통해 실력을 향상한 학생 단원들이 독창, 중창, 합창 세 가지 형태로 공연을 선보인다.

 

▲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22일 솔가람아트홀서 향상음악회 개최  © 문화예술의전당

 

학생 단원들이 직접 선정해 연습한 곡을 독창으로 선보이고 노래가 오는 곳, 노래가 만든 세상, 풍금 소리 노랫소리 3곡을 중창으로 연주한다. 마지막으로 노래하고 싶어요, 기쁨의 노래 불러오는 합창단원이 함께 부르는 합창으로 마무리된다.

 

조동준 문화예술과장은 “그간 쌓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향상하고 음악적 소양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올해 찾아가는 음악회와 기획 연주회로 다양하고 폭넓은 연주를 마련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고 있으며, 파주시 어린이 합창의 대표 주역으로서 시민 정서 함양과 지역 문화예술의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