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제30회 ‘부산 자갈치 축제’서 안전한 우리 수산물 즐겨보세요

해수부, 5일부터 8일까지 수산물 안전 홍보 및 시식 행사 진행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0/05 [11:16]

제30회 ‘부산 자갈치 축제’서 안전한 우리 수산물 즐겨보세요

해수부, 5일부터 8일까지 수산물 안전 홍보 및 시식 행사 진행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3/10/05 [11:16]

▲ ‘부산 자갈치 축제’서 안전한 우리 수산물 즐겨보세요  © 문화예술의전당


해양수산부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제30회 부산 자갈치 축제’에서 수산물 안전 홍보와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지난달 ‘강서·노량진 수산대축제’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수산시장에서 여는 축제에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시식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해수부는 이번 자갈치 축제에서도 맛과 식감이 좋은 숙성 광어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회 도시락’ 시식 행사를 실시한다. 수산물 요리법 책자와 수산물 안전 홍보물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부산 자갈치 축제는 부산 대표 지역축제로, 올해는 젊은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갈치 대학가요제’가 열린다.

 

또 ‘해상 불꽃쇼’, ‘세계전통의상 행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회 비빔밥 만들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선선한 가을날 부산 자갈치 축제에서 제철 수산물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맛과 영양가가 뛰어난 우리 수산물을 믿고 드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트럼프 당선자, '위대한 미국!' - "중국이 마약 유입을 중단할 때까지 중국제품에 추가 관세를 계속 부과할 것" 천명
1/8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