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글로벌 흥행을 이끄는 K콘텐츠의 힘- < 발레리나 >, < 몸값 >, < 콘크리트 유토피아 >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07:08]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글로벌 흥행을 이끄는 K콘텐츠의 힘- < 발레리나 >, < 몸값 >, < 콘크리트 유토피아 >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3/10/20 [07:08]

영화, OTT드라마, 시리즈물, 숏폼 등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제작 작품들이 잇따라 글로벌 흥행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먼저, 18일(수)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 )에 따르면, 지난 10월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 발레리나 >가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 기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 부문과 비영어 부문을 포함해 통합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발레리나 >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대만 등 89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공개 2주차에도 대한민국 넷플릭스 TOP 10 영화부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러한 <발레리나>의 놀라운 흥행 성과는 비영어권 국가에서 제작된 작품으로서 K콘텐츠의 저력을 더욱 빛낼 뿐 아니라, <발레리나>가 일으키고 있는 전 세계적인 입소문 신드롬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 영화 < 발레리나 >  © 문화예술의전당


여기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 몸값 >이 파라마운트+ 공개 1주일 만에 플릭스 패트롤 기준 TV쇼 부문 글로벌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몸값>은 국내에서도 작년 10월 공개 첫 주 기준 역대 티빙 오리지널 작품 중 시청UV(순방문자 수)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또한, '제6회 칸 국제시리즈 페스티벌'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독보적 K콘텐츠로 주목받았다.

 

변승민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대표, 전우성 감독, 전종서 배우 등 영화의 주역들이 미국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전 세계 외신들의 요청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그 밖에도 더 할리우드 리포터, 가디언 등 전 세계 유수 매체들이 신선한 설정과 배우들의 광기 어린 열연, 몰입감 넘치는 연출에 만장일치로 호평을 보내며 흥행성과 작품성 모두에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 < 몸값 >  © 문화예술의전당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올해 8월 개봉한 엄태화 감독의 영화 < 콘크리트 유토피아 >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국제장편영화 부문 한국영화 출품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주목받았다. 토론토 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하와이 국제영화제, 취리히 영화제, 시카고 국제영화제, 런던 동아시아 영화제 폐막작 선정 등 해외 영화제 공식 초청이 연이어 이어지며 글로벌 흥행을 본격화하고 있다.

 

▲ 콘크리트 유토피아  © 문화예술의전당


참신한 소재와 높은 완성도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 <D.P.>, 넷플릭스 영화 <정이> 에 이어 2023년에도 <몸값>, <콘크리트 유토피아>, <발레리나>까지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재와 이야기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관객들에게 K콘텐츠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