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봄날 자전거 여행, 한국관광공사 3월 추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 충남 유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봄날의 자전거 여행’ 테마 선정 -

김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0:21]

봄날 자전거 여행, 한국관광공사 3월 추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 충남 유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봄날의 자전거 여행’ 테마 선정 -
김미숙 기자 | 입력 : 2024/02/27 [10:21]

 

충남 서산시의 천수만이 생태학적 가치에 더해 봄날 관광명소로서 그 이름을 높였다.

 

▲ 봄날 자전거 여행, 한국관광공사 3월 추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 문화예술의전당



27일 서산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서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전국 5곳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천수만 자전거길은 서산 A·B지구 방조제를 품은 서해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로 탁 트인 시원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특히 바다를 안고 가는 길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경쾌한 질주가 가능하며 곳곳마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코스 중간 지점에 있는 간월도에서는 간조 시에는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에는 섬이 되는 신비한 암자인 ‘간월암’을 볼 수 있고 간월도에서만 생산되는 자연산 굴로 만든 ‘어리굴젓’과 ‘영양굴밥’으로 자전거 여행 중 출출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이완서 서산시장은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이번 선정된 천수만 자전거길을 비롯한 서산시의 관광 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앞으로도 또 오고 싶은 서해안 관광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윤석열은 영웅이 된다! ","한국 민주주의 최대의 적은 부정선거이다", "진짜 내란은 '이재명의 난'이다."- 김경재TV,
1/100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