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신비의 섬 제부도에서 열리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 예술로 퐁당퐁당>,< 팥죽할멈과 호랑이 >, < 그레고 인형음악대 >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06:47]

신비의 섬 제부도에서 열리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 예술로 퐁당퐁당>,< 팥죽할멈과 호랑이 >, < 그레고 인형음악대 >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4/07/11 [06:47]

▲ 신비의 섬 제부도에서 열리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 예술로 퐁당퐁당>,< 팥죽할멈과 호랑이 >, < 그레고 인형음악대 >  © 문화예술의전당


■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아동·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공연과 축제 프로그램을 활발히 기획하고 운영해 온 좋은어린이극만들기협의회가 다가오는 7월 27일(토),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으로 관객과 만난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라는 수식어가 말해주듯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과 체험, 놀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축제다.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에 갇힌 아이들에게 생생한 문화 예술 경험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가족과 함께 만드는 추억의 중요성을 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함께 움직이며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또한 부모님에게는 추억,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전통 놀이(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한마당과 직접 그려보고 만들어 보는 오감만족 체험(동물가면과 별모양 모빌 만들기, 컬러링, 비눗방울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공연과 체험 막간에는 아이와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북 캠핑’과 현대 조형 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만든 다양한 동물 모양의 조형물을 움직여볼 수 있는 ‘키네틱 전시’도 운영될 예정이다. 

 

■ 화성시문화재단 2024년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 기획형 프로젝트 선정

 

  <예술로 퐁당퐁당>은 화성시문화재단이 예술활동 공간 발굴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하는 2024년도 신규 사업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이하 ‘자유공간29’) 사업에서 기획형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자유공간29’는 화성시 29개의 읍, 면, 동, 누구나 닿을 수 있는 일상 공간에서의 예술을 지원해 화성 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에 목적을 두고 있다. 

 

‘자유공간29’는 전문 예술 발표 공간을 대체할 수 있는 지역 문화 기반 시설의 외연을 확장한다. 예술가들이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는 공간을 발견하고, 상업 공간과도 연계해 화성시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좋은어린이극만들기협의회는 공간의 활성화는 물론이고, 관객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거점을 찾기 위해 사전 공간조사와 여러 번의 답사를 진행하였으며 최종적으로 복합문화시설을 지향하는 동탄라크몽과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서해랑 제부정류장을 축제 장소로 확정하였다. 

 

화성 시민들이 자주 찾던 공간에서 공연 관람, 체험, 놀이의 경험을 가족과 함으로써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5번째로 인구 100만을 넘겨 기초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난 화성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신비의 섬 제부도에서 열리는 축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앞바다에 있는 작은 섬인 제부도는 썰물 때면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

로 갈라져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려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신비의 섬으로 불린다. 

 

제부도는 2017년 경기유망관광 10선에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관광공사에서 2년에 한번 선정하는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되는 영예를 얻은 바 있다. 화성 시민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 그

리 멀지 않고 교통이 편리해 가족 단위의 1박 2일 휴양 코스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해마다 연 200

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경기도 서부해안 대표 관광지로 각광 받고 있다.

 

축제 장소인 서해랑 제부정류장은 차량뿐만 아니라, 제부도에서 전곡항을 잇는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

블카를 타고도 올 수 있다.

 

■ 가족과 손잡고 나들이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놀이터 

7월 27일(토), 서해랑 제부정류장에서 개최되는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공연, 놀이, 체험, 전시)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됨으로, 온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 여름, 무더위도 식히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면서 즐겁고 흥미로운 예술의 세계에 퐁당퐁당 빠져보시길 바란다. 

 

■ 단체 소개 

 

좋은어린이극만들기협의회

 

좋은어린이극만들기협의회는 국내.외 문화네트워크와 다양한 아이디어로 예술과 관객을 이어주는 협의회로 구성된 예술단체다. 예술과 관객이 소통하는 최고의 문화 예술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 아래 기획·제작·홍보 등 문화 전 분야에 다양한 경력을 가진 최정예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및 보급해 문화사업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특히 아동 청소년을 위한 공연 작품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업무 연계와 창작 및 유통 활성화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술로 꿈꾸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신비의 섬 제부도에서 열리는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 예술로 퐁당퐁당>,< 팥죽할멈과 호랑이 >, < 그레고 인형음악대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 4월이 되면 그녀는 > 사토 타케루, 나가사와 마사미, 모리 나나, 나카노 타이가, 나카지마 아유무 ..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