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슈돌’ 은우-정우, 첫 한글 공부에 영특함 발휘! ‘얼굴 천재’ 이어 ‘언어 천재’ 형제 등극!

전춘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06]

‘슈돌’ 은우-정우, 첫 한글 공부에 영특함 발휘! ‘얼굴 천재’ 이어 ‘언어 천재’ 형제 등극!

전춘란 기자 | 입력 : 2024/09/27 [11:06]

▲ ‘슈돌’ 은우-정우, 첫 한글 공부에 영특함 발휘! ‘얼굴 천재’ 이어 ‘언어 천재’ 형제 등극!   © 문화예술의전당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은우, 정우 형제가 첫 한글 공부 앞에서 영특함을 발휘해 ‘얼굴 천재’에 이어 ‘언어 천재’에 등극한다.

 

2013년 처음 방송된 이래 11년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는 추성훈과 추사랑, 송일국과 삼둥이를 비롯해 이동국과 오남매, 샘 해밍턴과 윌벤 형제, 사유리와 젠, 김준호와 은우-정우 형제, 제이쓴과 준범 등 육아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가 아이를 통해 행복을 알게 되고,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새롭게 조명하며 육아의 값진 의미를 빛내고 있는 국내 유일의 육아 프로그램이다.

 

오는 29일(일) 방송되는 ‘슈돌’ 542회는 ‘기다린 만큼 아이는 자란다’ 편으로 2MC 최지우, 안영미와 슈퍼맨 김준호, 최민환, 제이쓴이 함께 한다. 이중 은우가 아빠 김준호와 인생 처음으로 한글 훈련에 돌입하는 가운데, 은우가 ‘얼굴 천재’뿐만 아니라 ‘언어 천재’ 타이틀까지 접수한다고 해 기대를 치솟게 한다.

 

이날 은우는 조교로 변신한 아빠 김준호와 한글 공부에 온 정신을 집중한다. 은우는 ‘기역’, ‘디귿’, ‘이응’ 등 한글의 자음을 몸으로 직접 만들며 한글 공부에 쏙 빠진다는 전언. 이때 은우의 집중력이 흐트러지자 김준호가 젤리를 주겠다고 약속한다. 이에 은우는 ‘먹깨비’ 본능을 발동, 돌연 “이거 하라고 했어요”라며 낱말 카드를 펼치며 스스로 수업 준비를 한다. 또한 은우는 김준호에게 “젤리 어디 있어? 젤리 갖고 와”라며 ‘선젤리 후공부’를 제안해 젤리가 쏘아 올린 공부 열정이 보는 이들의 배꼽을 잡게 한다.

 

또한 은우는 한글 단어와 실제 사물을 매칭하는 테스트에서 '냉장고'라는 단어가 적힌 스티커를 보자 돌연 카메라 감독 삼촌을 소환, “감독님께 말해 볼게. 이건 어디에 붙이는 거예요?”라며 물어보며 답을 찾아내는 센스까지 발휘한다고.

 

이와 함께 16개월 정우도 형 은우 못지 않은 똑쟁이 면모를 뽐낸다. 정우가 김준호가 말하는 과일을 모두 정확히 가져오며 정확한 이해력을 보인 것. 또한 정우는 수박을 가져오라고 하자, 고사리손으로 수박을 굴려서 가져오는 기발함으로 아빠 김준호를 깜짝 놀라게 한다는 전언이다.

 

그런가 하면 MC 최지우가 “루아는 아직 자기가 좋아하는 것만 쓴다”라며 4살 딸의 한글 실력을 언급해 눈길을 끈다. 최지우는 딸 루아가 쓴 ‘사랑해요’, ‘엄마 잘 다녀오세요’ 등 애정이 듬뿍 담긴 손 편지를 공개한다고. 이에 최지우는 “이정도는 다 쓰는 거 아닌가요?”라며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자아낸다는 후문.

 

이처럼 한글 공부로 ‘얼굴 천재’에 이어 ‘언어 천재’까지 등극한 은우, 정우 형제의 모습은 ‘슈돌’ 본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오는 29일(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KBS 2TV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