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일본 지진 발생 한국 영향은 없나? 평년기온 바람 불면 쌀쌀해, 옷차림 주의,건조경보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19 [07:17]

오늘의 날씨,일본 지진 발생 한국 영향은 없나? 평년기온 바람 불면 쌀쌀해, 옷차림 주의,건조경보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19 [07:17]

오늘 새벽 경주,포항과 근접한 일본에서 규모 5.0 진도 '4'의 지진이 발생했으며, 게속 여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발생된 지진은 한반도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경주와 포항이 그 스트레스를 어떻게 숭요할 것인가에 촛점이 모아지고 있어 기상관련자들은 주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황은 기사 아래부분에 연결되는 기사를 클릭해 보시기 바랍니다.(휴대폰은 PC 보기로 전환 후 기사 하단을 볼 수 있읍니다. 기사 하단 연결 기사를 클릭해서 상세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 , 내일의 날씨, 모레 날씨, 미세먼지 농도 예보,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해드리는 룰루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 예보입니다. 오늘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내륙지역은 오전과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구·경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으니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 후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창조를 위해 편안하게 듣는 음악 https://youtu.be/fwDXKAoFvJ4

 

기상청이 밝힌 기상예보입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o 건조경보 : 대구, 인천(강화), 서울, 경상북도(문경, 청도, 영덕, 상주, 김천, 칠곡, 성주, 영천, 구미), 전라남도(순천),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인제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o 건조주의보 : 세종, 울산, 부산, 광주,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경상남도(통영, 함양 제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경주, 포항,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고령, 군위, 경산), 전라남도(장흥, 화순, 완도, 강진,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 충청남도(계룡, 예산, 청양, 부여, 금산, 논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제외), 전라북도(남원) 

▲     © 기상청 제공, 전국 기온 및 날씨 현황도



 현재, 전국에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제주도에는 흐리고 비(산지 눈)가 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오전까지 비(산지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제주도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 예상 적설(19일 오전까지)

- 제주도 : 5mm 내외/ 제주도산지 : 1~3cm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0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21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