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건조경보,산불 등 각종 화재조심,기온차가 커서 건강에 주의,미세먼지,강풍 주의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21 [05:01]

오늘의 날씨,건조경보,산불 등 각종 화재조심,기온차가 커서 건강에 주의,미세먼지,강풍 주의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21 [05:01]
▲오늘의 날씨 , 내일의 날씨, 모레 날씨, 미세먼지 농도 예보, 지진 발생 소식을 전해드리는 룰루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 예보입니다. 오늘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대기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일부 내륙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 후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필터가 부착되어 있고 안경 김서림 방지용 탭이 부착되어 있는 황사용 마스크

 

창조를 위해 편안하게 듣는 음악 https://youtu.be/fwDXKAoFvJ4

 

기상청이 밝힌 기상예보입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건조특보를 확대, 강화 발표합니다. 전국적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기온은  내일(22일)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모레(23일)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제공 건조경보

 

o 건조경보 : 울산, 부산, 대구, 인천(강화), 서울, 경상남도(밀양, 창원), 경상북도(문경, 청도, 영덕,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순천), 충청북도(영동),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인제평지, 속초평지, 태백),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o 건조주의보 : 세종, 광주, 대전, 인천(강화군,옹진군 제외), 경상남도(밀양, 창원 제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경주, 포항,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고령, 군위), 전라남도(장흥, 화순, 진도, 완도, 강진,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영동 제외), 충청남도, 강원도(양구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경기도(성남, 광주, 구리, 동두천, 과천 제외),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익산, 임실, 무주, 진안, 완주, 김제, 장수) 

 

▲   일본 기상청이 분석발표한 한반도 주젼 기압예상도
▲  일본 기상청 기상위성이 잡은 한반도 구름 모습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으나,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21일 오전까지) 

- 울릉도.독도 : 1~3cm/ 5mm 미만

오늘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 내일과 모레는 서해와 동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제공 현재 날씨와 기온



 내일(22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내일(22일) 오후부터 모레(23일) 사이에 서해안과 강원산지,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적설/ 강수량(22일 밤부터 23일 아침) 

- 강원영서, 충북북부(23일), 북한 : 2~5cm/ 5mm 내외 

- 서울.경기도, 서해5도(22일), (23일) 충청도(충북북부 제외), 전라도,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 1~3cm/ 5mm 미만

 

 모레(23일)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눈(남부지방 눈 또는 비, 강원영동과 경남 제외)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