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날씨,평년보다 높은 기온,일교차 심해 옷차림 유의,미세먼지,천둥,번개,강풍,풍랑,건조주의보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25 [05:45]

오늘 날씨,평년보다 높은 기온,일교차 심해 옷차림 유의,미세먼지,천둥,번개,강풍,풍랑,건조주의보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25 [05:45]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읍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의 미세먼지(PM 10), 초미세먼지(PM 2.5)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호남권을 포함한 남부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오후부터 중국에서 밀려오는 황사와 중금속이 포함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대기정체로 밤에 농도가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노약자나 호흡기 질환자는 외출을 삼가하시고 실내에서 생활하시고, 외출시는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미세먼지로 가득한  어제 서울, 가운데 부분에 있는  롯데타워가 보이지 않는다
▲ 맑은 날 서울, 우주인 머리 모양의 롯데타워가 선명하다

 영상으로 확인하는 맑은 날  사진 비교 , 같은 장소 촬영,영상 제목을 누르면 크게 볼 수 있음

 

연희단거리패 이윤택 연출 인터뷰,

    배우 김소희 노래   https://youtu.be/MYqj6_NUuJU

 

오늘 아침까지 강원도와 경상도를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일본 기상청이 밝힌 한반도 주변 기압골 배치도
▲일본 기상청이 예보한 한반도 주변 기압골 예상 배치도
▲일본 기상위성이 포착한 한반도 주변 구름 모습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서쪽지방은 차차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흐리고 경상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에는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바랍니다. 한편, 오늘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상청 발표 기상특보

 

o 풍랑주의보 : 동해남부먼바다

o 건조경보 : 강원도(강릉시평지,동해시평지,삼척시평지,고성군평지,양양군평지)

o 건조주의보 : 세종, 울산,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장흥, 화순, 완도,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영동, 옥천, 보은), 충청남도(계룡, 예산, 청양, 부여, 아산, 공주, 천안),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익산, 임실, 진안, 완주, 김제, 장수) 

▲기상청이 발표한 전국 현재 기온 및 날씨

 

 내일(2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모레(27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지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권태형 기자] black@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