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 파푸아 뉴 기니 지진,신안군 지진,기온 올라 미세먼지 나쁨,내일 오후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8/02/26 [18:12]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 파푸아 뉴 기니 지진,신안군 지진,기온 올라 미세먼지 나쁨,내일 오후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8/02/26 [18:12]
▲공기 좋은 날 서울롯데타워가 중간에 길죽한 우주인 머리통을 하고 있다
▲ 현재 우주인 머리통 모양의 롯데타워가 보이지 않는다

오늘 새벽, 일본, 대만, 파푸아 뉴 기니에서 규모 5.0 이상의 지진이 발생했었습니다. 파푸아 뉴 기니에서는 새벽에 이어 현재도 규모 5.0 이상의 지진이 계속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내륙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쓰나미 발생 염려는 없으나 인도네시아 , 호주 등을 지나는 상선과 조업중인  어선들은 높은 풍랑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2018년 02월 26일 11시 06분 57초에  전남 신안군 흑산면 남서쪽 20km 해역 (34.52 N, 125.32 E) 규모 2.5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의 진앙지 깊이는 6km 이며, 최대진도는 '1' 이며, 이 지진으로 인한 해일발생의 염려는 없습니다.

 

▲  국내지진, 그래픽에 발생시각, 지리적 좌표정보를 을 넣으세요 쫌! 쫌!


오늘도 미세먼지 농도 예보가 '보통'으로 발표되었지만 많은 분들이 "이게 뭔 보통이냐"고 고함치시고 항의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계측되고 측정된 결과치와 수준을 나타내는 '좋음' , '보통' , '나쁨' , 아주 나쁨' 등의 수치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는 현실적 체감 수치와 너무도 달라서  이런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도 "보통으로 예보되지만 외출하실 때는 필히 황사용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라고 당부드린 것은 계측기 측정 수치와 실제체감 수치가 다르게 나타날 것을 예상해서 첨언하는 것 입니다. 오늘 현재도 계측기는 '보통'으로 예보하지만 실제 체감 수치는 "나쁨"입니다. 오늘 밤 부터 내일까지 '보통 ~나쁨'입니다.

 

이윤택 연출 하녀들, 한국최고의여배우 김소희 배우를 만나다. 

  https://www.youtube.com/watch?v=9jqW5Fhcniw 

 

연출가 이윤택,연희단 거리패,배우김소희 출연: https://youtu.be/MYqj6_NUuJU?t=4m47s

 

2018년 2월 26일(음력 1월 11일) 己丑 월요일 저녁, 밤과 그리고 2018년 2월 27일(음력 1월 12일) 庚寅 화요일 기상청 발표 오늘 밤과 내일의 날씨입니다.

 

2018년 02월 26일 16시 00분 기상청 발표 ' 기상상황 및 전망'입니다.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새벽과 아침 출근길은 조금 쌀쌀하고 낮엔 기온이 영상 7도 정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 기상청 발표

 

o 건조주의보 : 세종,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상남도, 경상북도(문경, 청도, 의성, 영주, 예천, 상주, 김천, 칠곡, 성주, 고령, 군위, 경산, 영천, 구미), 전라남도(장흥, 화순, 완도, 강진, 순천, 광양, 여수, 보성, 고흥, 구례, 곡성, 담양), 충청북도(영동, 옥천, 보은), 충청남도(계룡, 예산, 청양, 부여,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전라북도(순창, 남원, 전주, 익산, 임실, 진안, 완주, 김제, 장수) 

▲   © 기상청 제공 현재 날씨와 기온

 

내일(27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남부지방은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차차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예상 적설(27일 오전까지)

- 북한 : 5~10mm/3~8cm

 

 모레(28일)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전남과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모레(28일)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모레(28일)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전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권태형 기자] brow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