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의정부음악극축제와 GKL사회공헌재단이 함께하는 청소년을 위한 창작음악극제작교육 프로그램 ‘2018 음악극학교’ 오디션 개최

강새별 기자 | 기사입력 2018/08/08 [14:32]

의정부음악극축제와 GKL사회공헌재단이 함께하는 청소년을 위한 창작음악극제작교육 프로그램 ‘2018 음악극학교’ 오디션 개최

강새별 기자 | 입력 : 2018/08/08 [14:32]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가 희망과 열정으로 가득한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음악극학교’의 참가자를 선발하는 ‘2018 음악극학교’ 오디션을 8월5일(일)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였다. 공연예술분야의 재능있는 초·중·고 60여명이 참가, 열띤 경쟁을 통해 초등부 20명, 중·고등부 11명, 총31명 최종 합격 하였다. 심사위원으로는 이태린 대표, 황유경 작곡가, 기요한 연출가(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 원치수(의정부초등학교 교사), 윤석우(의정부예술의전당 축제운영실장) 으로 구성하여 개인 오디션, 그룹 워크숍 오디션 등 청소년들의 재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평가방법으로 일반적 시험형식의 오디션을 탈피,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소통하는 오디션 현장이 펼쳐졌다.

 

▲ 2018 음악극학교 오디션 현장/자료제공:의정부예술의전당     © 강새별 기자

 

2018 음악극학교 오디션에 참가한 학생들의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다재다능한 뛰어난 역량으로 인하여 고심 끝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였다. 오디션 미션 중 심사위원들의 즉흥제안으로 펼쳐진 춤, 노래, 연기, 음악, 연출적 아이디어의 표현은 청소년들의 잠재적 끼를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창의예술적 사고를 엿 볼 수 있었다. 음악극학교는 100%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음악극제작과정이니 만큼 창작 제작진으로 구성될 청소년들의 분야별 역량의 선별이 중요하였고 이에 부합되어지는 청소년들로 최종 선별, 마침내 2018 음악극학교에 함께 항해를 펼치는 구성원들이 확정되었다.

 

본격적인 음악극학교 교육에 앞서 공연예술분야 진로찾기 토크콘서트 ‘우리들의 꿈톡’을(2018. 8. 5.(토)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 13:00)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동기부여 고취 및 공연예술관련 선배들의 현장 이야기와 진로 찾기를 소통할 예정이다. ‘우리들의 꿈톡’ 멘토진으로는 점프를 기획한 김경훈(㈜예감 대표), 대표의 ‘공연예술개론’, 예술장착공장 콤마앤드 이태린 대표, 강초롱 뮤지컬 배우, 기요한 연출가, 에코밴드 요술당나귀 (리더 최진규)의 공연예술 분야별 각 멘토들의 공연현장이야기 및 꿈으로 가기위한 통로 등을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생생한 공연예술과 관련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그리고 초등학생 대상 뮤지컬 특화 프로그램 강연으로 의정부초등학교 원치수 선생님의 워크숍을 통한 ‘ 우리가 만드는 뮤지컬’로 구성하여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토크콘서트가 한층 풍성하며 유익하게 진행 될 예정이다. 이후 9월 말 열리게 될 두 번째 공개오디션은 새롭게 창작된 음악극작품을 기반으로 음악극학교 청소년 창작자들이 작품에 맞는 배우들을 직접 선발하여 함께 작업하며 새로운 음악극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또한 음악극학교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되는 공연예술관람, 스타특강 등을 열어 청소년들의 동기유발 고취 및 꿈으로 닿을 수 있는 통로를 보다 가깝게 보여줄 예정이다.

 

▲ 토크콘서트 포스터/자료제공:의정부예술의전당     © 강새별 기자


다함께 ! ‘2018 음악극학교 축제’
4개월간 음악극학교의 모든 교육과정 이수 후 12월 초 2018 음악극학교 축제로 그 동안의 결실을 선보이게 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창작 음악극 쇼케이스 주축으로 전시, 음악극학교 1기~4기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홈커밍데이, 경기북부지역 청소년 공연예술 동아리 발표 등 다채롭게 구성하여 청소년들이 공연예술의 꿈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100%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음악극!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넓혀진 음악극학교 교육과정!
2018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교육단체로 ‘창작예술공장 ‘콤마앤드’(대표 이태린)가 극작, 작곡, 안무, 연출, 연기분야의 전문 멘토진들로 구성, 청소년들의 재기발랄한 상상을 무대 위 실연까지 이끌어주며 흥미롭고 차별화된 창의·예술교육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초등학생 대상(4~6학년)의 음악극 학교 교육과정이 새롭게 신설되어 어린이 뮤지컬 교육으로 활발하게 연구 및 교육하는 의정부초등학교 원치수 교사를 주축으로 어린이 뮤지컬 제작교육이 진행된다.

 

공연예술분야의 진로를 꿈 꾸는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으로!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의 이훈 총감독은 “올해로 4기를 맞이하는 음악극학교는 청소년들이 작품의 소재 발굴, 발전, 무대 위 실연까지 주체적인 역할로 음악극을 제작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둔다.
아울러 공연예술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성장 발판이 되길 바라며, 음악극 작업의 핵심인 ‘협업’을 통한 직접적인 경험으로 공동체 구성원들의 소중함과 ‘함께’ 라는 행복한 파장력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개요┃
사 업 명 : 2018 음악극학교
사업기간 : 2018. 8. 11 ~ 12. 1(초등부 : 매주 토 10:00/중·고등부 : 매주 일 16:00)
사업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무용·합창 연습실
교육대상 : 음악극(뮤지컬) 분야에 관심있는 초·중·고등학생 OO명 ※초등부(4~6학년)
교육내용 : (초등부) 어린이뮤지컬 제작
(중·고등부) 연출, 극작·작사, 작곡, 안무, 연기
교 육 비 : 전액 무료
주최/주관 :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
후 원 : GKL 사회공헌재단

 


강새별 green@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