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데이아 컴플렉스
문예당 | 입력 : 2005/06/23 [19:17]
각 인물은 우리 안의 원형으로 존재하는 본질적인 그 무엇이므로 개성적인 인물이기보다는 전형화된 원형으로서의 페르소나를 구축한다. 따라서 연기는 양식적이 될 것이며 의상과 분장 역시 마스크를 만드는 기능을 하게 된다. 이들은 비언어적인 울부짖음과 소리, 그리고 시와 일상화법을 번갈아 사용하고, 동시에 시각적으로 특별하게 움직임으로써 특정 정서와 분위기를 만든다. 특히 메데이아의 확장된 자아이자 세계에 대한 해석자인 코러스는 작품 전체의 리듬과 템포를 만들어 극 세계를 구축한다. ․ 2003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 작품상 수상 ․ 2004 베세토 연극제 공식 폐막작 초청공연 ․ 2005 서울시 시민문화예술지원사업 선정작 고전의 동 시대화
다시 태어나는 메데이아 신화
1. 공연개요
▪ 공 연 명 : 메데이아 컴플렉스
▪ 공연기간 : 2005년 7월 9일(토) ~ 24일(일)
▪ 공연시간 : 평일 7:30 / 토 4:30, 7:30 / 일․공휴일 3:00, 6:00 (월쉼)
▪ 공연가격 : 일반 20,000원 / 대학생 15,000원 / 청소년 10,000원
▪ 공연장소 : 게릴라극장
▪ 공연문의 : 02) 763-1268 / www.stt1986.com
캐 스 트
▪ 이승비, 장재호, 지현준, 윤효식, 백선주, 서만동 외
스 탭
▪ 원작 : 에우리피데스
▪ 연출 : 박재완
▪ 각색 : 조현아
▪ 무대 : 지상화
▪ 조명 : 조인곤
▪ 의상 : 장혜숙
▪ 기획 : 게릴라극장
▪ 제작 : 극단 루트21
2. 공 연 의 도
그리스 고전시대의 마지막 비극작가인 에우리피데스의 작품들은 전통적 가치들에 대한 비판적 수용과
상대주의를 포함하고 있으며, 확실한 답변보다 문제제기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런 이유로 당시 그리스의 보수파로부터 공격과 조롱을 당한 작가였으나 한편으로 그 상대주의적
사고로 인해 가장 현대적인 작가로 꼽힌다.
<메데이아>는 <힙폴리투스>(후에 라신에 의해 <페드라>로 개작된)와 함께 인간 내면의 힘들이 강력한
동인이 되는 작품이다.
메데이아나 파이드라는 자신의 내면의 대립적인 강력한 힘에 의해 움직이는 인물들이며
격정적인 충동과 갈등으로 인해 비극으로 치닫는 인물들이다.
<메데이아>는 여성주의 연극의 시초로 볼 수도 있는데, 이는 자신의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 운명과 투쟁하는 독립적이고 강한 인물상 때문이다.
비록 주어진 상황을 받아들이는 대신 맞섬으로써 자식들을 제 손으로 죽이는 비참한 말로에 이르기는
하나 메데이아는 남성이 만들어낸 문명과 법과 질서라는 가부장에 이전시대에 속하는 자연의 거친
힘과 지혜의 영역에 자리잡은 이국 땅의 여성이다.
그녀의 고향 콜키스는 문명화되지 않은 변방, 즉 미지의 땅이다.
거기서 마법사의 피를 이어받은 마녀로서, 이후 마녀사냥시대의 희생물이 될 거칠고 독립적이며
자신의 확고한 의지를 지닌 마녀의 원형이기도 하다.
여성주의 시각으로 보든 그렇지 않든 <메데이아>는 자신에게 닥친 운명을 받아들이는 대신 운명에
항거하고 그를 뒤바꾸려는 인물이다. 그러나 그 강함만큼이나 인간으로서의 숙명적 한계 안에서
고통받는 비극적 인물이다.
<메데이아>는 남편의 외도에 대한 분노와 그로 인한 자식의 살해라는 끔찍한 내용을 담고 있으나,
동시에 강렬한 정서, 강렬한 의지, 강렬한 대립 등 인간의 거대함이 인간의 원형으로서 녹아있다.
우리 안에 내재한 이 원형을 되살려 경험하는 것, 그것이 그리스 비극을 오늘에 상연하는 이유이자
목적이다.
3. 연 출 의 도
연극은 경험이다. 일상적이고 표면적인 것을 넘어선 본질적이고 근원적인 인간성의 경험이어야 한다.
그것은 때론 날것 상태로 생경하기도 하고 때론 고통스러워서 외면하고 싶을 것일 수도 있다.
진실은 종종 고통스럽다. 그러나 연극이 존재하고 필요한 이유는 인간 본성에 대한 직시와 경험
때문이다. 그 경험은 일상을 깨부수는 연극적인 충격과 긴장을 통해 이루어진다. 오늘날 우리가 그리스 비극의 세계를 경험하는 방식은 다를 수밖에 없다. 신이 사라지고 나면
비극을 태동하는 운명적인 힘은 바로 인간 자신의 분열, 욕망에서 비롯된다.
규범으로 통제할 수 없는 강렬한 충동, 이성으로 억누르려 할수록 고삐 풀려 날뛰는 감정이 자신과
타인을 파멸로 이끈다. 분열이 심해질수록, 화합이 어려울수록 인간의 나약하면서 강렬한 본성이
드러나는 것이다.
현대를 살아가는 인간들의 왜소함에 비한다면 고전시대 비극의 세계는 거대하다.
인간이 품을 수 있는 열정과 비탄, 분노, 의지의 강렬함에서 그렇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퇴화된 듯한 이 힘은 원형으로서 신화와 비극에서 발견되며 여전히 우리 안의
어딘가 깊은 곳에 약동하고 있다. 원형적인 페르소나를 확인하고 경험하는 자리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연출의도이다.
각 인물은 우리 안의 원형으로 존재하는 본질적인 그 무엇이므로 개성적인 인물이기보다는
전형화된 원형으로서의 페르소나를 구축한다.
따라서 연기는 양식적이 될 것이며 의상과 분장 역시 마스크를 만드는 기능을 하게 된다.
이들은 비언어적인 울부짖음과 소리, 그리고 시와 일상화법을 번갈아 사용하고, 동시에 시각적으로
특별하게 움직임으로써 특정 정서와 분위기를 만든다. 특히 메데이아의 확장된 자아이자 세계에
대한 해석자인 코러스는 작품 전체의 리듬과 템포를 만들어 극 세계를 구축한다.
모든 시각적, 청각적 요소들은 메데이아의 분노와 갈등을 드러내는 데로 모아지고 그 힘들은
물결처럼 파동하며 솟구치거나 휘몰아친다.
움직임과 소리는 한국의 민속춤과 음악, 굿에서 출발한 원형적이고 양식적인 것으로 만든다.
왜냐하면 현재에도 원형적 페르소나를 경험하는 방식은 일상을 넘어서야 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한국의 전통적인 움직임과 소리는 우리 정서의 뿌리와 닿아있다.
한국의 전통 가면극, 춤, 연주, 굿 양식을 현대적으로 양식화하여 대사의 운율과 움직임의 모양,
극의 리듬이 새롭게 만들어질 것이다.
4. 작 품 소 개
고전의 동시대화, 다시 태어나는 이야기 <메데이아 콤플렉스>
메데이아는 오늘날에도 비참하게 버림받은 여인들의 증오심과 분노를 대변해주고 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그리스 고전시대에 이미 에우리피데스에 의해 너무나 인간적인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고전을 현대에 공연한다는 것은 고전이 담고 있는 인간 경험의 원형을 어떻게
현재화, 동시대화 하여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의 문제다.
신화 세계의 신이 사라져야 한다면 그 자리를 대신 하는 것은 무엇일까.
신의를 저버린 인간을 벌하는 신적 세계의 질서가 사라진다면 그 자리를 무엇이 대신해야 하는
것일까. 그것은 여전히 미지의 것으로 남아있는 우리 안의 광기, 심연이 아닐까.
혹은 광기와 이성의 공존, 문명과 원초적 야만이 공존하는 복합성.
메데이아는 결혼제도와 맹세가 존중되는 이성과 문명의 세계에 속하여 살고 싶지만,
그 이성과 문명이 허약하고 거짓될 때 마치 무의식처럼 거대한 에너지의 동굴,
짐작도 할 수 없는 심연의 소용돌이에 빠져 싸우게 된다. 그렇게 대립되고 복합적인 상황이,
그것도 한 인간 안에 있는 그것이 그녀의 복합성, 콤플렉스이다. 이성과 광기의 공존,
문명에 속한 것들의 거짓, 야만에 속한 것들의 끔찍함 사이에서, 문명이나 야만이나,
생명의 질서나 무질서한 원초적 생명력이나, 모두 상반되는 복합성 안에 존재한다는
의미에서 메데이아가 처한 상황, 그녀의 존재는 콤플렉스이다.
또 한 가지. 한때 격정적으로 사랑했던 남편으로부터 배신당한 여자 이야기를 강조하기 위해
초점을 남녀관계에 맞췄으며 이에 따라 에우리피데스의 원작과는 달리 삼각관계의
당사자 글라우케를 무대에 직접 등장시키고 불필요한 인물들은 삭제했다.
남녀의 애증과 자식에 대한 맹목적 애정이 선명하게 드러나도록 장면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것으로 새로 만들었고, 대사는 우리말의 리듬을 살린 시로 고쳐 썼다.
5. 줄 거 리
이아손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고 격정적으로 사랑했던 메데이아는 이아손이 통치자 크레온의 딸,
글라우케와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고 분노한다.
그러나 메데이아는 법과 정의가 이 문명국에 살아있다고 믿고 크레온에게 호소한다.
크레온은 젊고 아름다운 글라우케가 나이 든 이아손과 사랑하는 것이 못마땅해 그들을 추방한다.
메데이아는 크레온을 축복하고, 메데이아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는 이아손은 메데이아와
사랑을 나눈다.
그러나 글라우케가 이아손과 결혼하겠다며 자살소동을 벌이자 크레온은 이아손에게 글라우케와
결혼할 것을 명한다.
이아손은 심하게 갈등하다 글라우케를 택하고 메데이아는 단독 추방명령을 받는다.
일시에 모든 것을 잃은 메데이아는 아이들과 하루만 더 있게 해달라며 애원하여 하루를 벌고,
자신을 찾아온 글라우케를 죽인다.
이미 광기에 사로잡힌 메데이아는 아이들을 살해하고 그녀를 말리지 못한 코러스들은 자신을
학대한다.
죽은 딸을 잡고 기절한 크레온과 미친 듯이 아이들을 찾는 이아손이 괴로워한다.
코러스들은 이 모든 비극을 감당하느라 자신을 희생한다.
희생과 정화의 순간이 온다.
6. 주요 배우 및 스탭 소개
배 우
이승비 / 메데이아
2002년 서울연극제 신인연기상 수상
2005년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 수상
연극 : 이발사 박봉구, 갈매기, 푸르른 강가에서 나는 울었네, 떼도적 등
영화 : 장화홍련
장재호 / 크레온
우리극연구소 3기생
연극 : 햄릿, 오구, 어머니, 리어왕, 서울시민1919, 시골선비 조남명 외
악극 :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 곡예사의 첫사랑, 눈물의 여왕
뮤지컬 : 고래사냥, 천국과 지옥, 도솔가
영화 : 오구
지현준 / 이아손 - 연희단 거리패 3대 '햄릿'
우리극연구소 10기생
연극 : 갈매기, 햄릿, 떼도적
악극 : 사랑에 속고 돈에 울고, 곡예사의 첫사랑
뮤지컬 : 천국과 지옥
스 탭
박재완 / 연출
수원과학대 방송연예과 교수
주요작품 : 욕, 트루 x, 스트립티즈, 콤플렉스 리어, 트랜스 십이야,
메디아, 진흙, 뮤지컬 십이야 외 조현아 / 각색
주요작품 : 온에어 햄릿, 오델로 니그레도, 사물의 왕국 외
<저작권자 ⓒ 문화예술의전당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포토뉴스
-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 포토뉴스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동덕여대 남녀공학 전환 논란과 노매드 크리틱(Nomad Critic)의 폭로, "없던 일로 하기엔 이미 늦었습니다"
- 포토뉴스
- < 자기만의 방 > 우씨, 나쁜X "내 방에서 당장 나가!", 11월 20일 바로 오늘 개봉! 개봉 기념 스페셜 포스터 2종 공개!
- 포토뉴스
- 국립현대무용단 < 청, 연 >, 개성있는 다섯 명의 안무가 권혁, 임선영, 마리코 카키자키, 메간 도헤니&일리아 니쿠로프의 신작 공개
- 포토뉴스
- 유니버설발레단 < 호두까기인형 > 대구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연말 공연’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 내달 15일~16일 개최
- 포토뉴스
- 전장의 크리스마스, 데이비드 보위, 류이치 사카모토, 기타노 다케시, 톰 콘티,모두가 기다리는 최고의 기대작, 올겨울 마침내 스크린에서
- 포토뉴스
- < 전장의 크리스마스 > ‘데이비드 보위 X 류이치 사카모토 X 기타노 다케시’ 출연, 전설 속의 명작,
- 포토뉴스
-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 제29회 정기연주회: 프랑스 선율과 캔버스 위의 감동
- 포토뉴스
-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진짜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 포토뉴스
- 프렌즈 남성합창단, 20주년 기념연주회에서 가을의 선율을 울리다 , ‘Friends Male Chorus’
- 포토뉴스
- 더 킬러스 ,김종관X노덕X장항준X이명세 그리고 심은경의 시네마 앤솔로지, "과연 심.은.경!
- 포토뉴스
- 로큰롤의 전설, 뜨거운 무대로 돌아오다: 영화 < 리바이벌 69' >, 존 레논, 오노 요코, 리틀 리차드, 더 도어즈, 척 베리, 보 디들리, 제리 리 루이스, 진 빈센트
- 포토뉴스
- < 4월이 되면 그녀는 > 사토 타케루, 나가사와 마사미, 모리 나나, 나카노 타이가, 나카지마 아유무 ..
- 포토뉴스
- 김복희무용단 < 흙의 울음 >,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
- 포토뉴스
- 보란 개인전 ‘영원을 외치며 사라지는 것들을 사랑합니다.’, 갤러리 도스
- 포토뉴스
- '솔로라서' 황정음, "목숨 걸고 하겠다" 23년만의 MC 데뷔 출사표!
- 포토뉴스
- 위대한 클래식 로맨스 < 노트북 > 변우석, BTS, 세븐틴, 데이식스의 인생 영화! 대세 셀럽들의 추천 영화로 주목!
- 포토뉴스
- 경서도 명창들과 함께하는 가을의 감동 - < 서울소리: 잡가雜歌 >, 서울돈화문국악당
- 포토뉴스
- ‘사랑을 믿는다면…’ 영화 < 노트북 > "영혼을 바쳐 한 사람을 사랑했고,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인생입니다"
- 포토뉴스
- 노트북 - 다시 못 볼 레이첼 맥아담스 & 라이언 고슬링 케미! - 박신혜, 한효주, 변요한도 설레게 하는 인생 멜로 이유는?,사랑한다면 이들처럼
- 포토뉴스
- ‘드라마 팩토리’의 감성 음악극, 김세환 작. 연출의 '존 레논을 위하여'-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 포토뉴스
- 보고 싶습니다 - 퓨전 신파극, 극단 화살표, "인생 한 방" 배우 김동현 '독희'의 최후는...연출의 귀재 정세혁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김수진 연출 - 연극클럽' 무서운관객들' 승급 작품 공지
- 포토뉴스
- 존 레논을 위하여- ‘드라마 팩토리’ 의 감성음악극, 김세환 작.연출, 최윤희.신현규. 최영무 출연
- 포토뉴스
- 존 레논을 위하여- ‘드라마 팩토리’ 의 감성음악극, 김세환 작.연출, 최윤희.신현규. 최영무 출연
- 포토뉴스
-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 포토뉴스
- '니나' 라고 불러주세요 , 지금 갈매기 연습중이잖아요! -배우 유성진 ,연극 백수광부들,극단 백수광부
- 포토뉴스
- 여혜빈 개인전 (Bong Bong) ‘Dream Diary’展 , 갤러리 도스 기획
- 포토뉴스
- 영화 ‘정욕’(正欲), 아사이 료의 베스트셀러 원작을 영화화한 화제작 ‘정욕,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걸작인가 가치관을 뒤흔드는 문제작인가!
- 포토뉴스
- 백수광부들 , 장성익 연출, 홍경숙,이준혁,김현영,유성진,김준태,박혁민,이태형, 임기향 출연
- 포토뉴스
- 뮤지컬 삼총사 - 약속 - 유준상,백민정-Three Musketeers- Musical The Three Musketeers -Les Trois Mousquetaires. 유준상
- 포토뉴스
- < 에로티즘 시나리오 > 섹슈얼 드라마, ‘걸어 다니는 상처’ 아야노 고의 파격 변신, 두 남자가 기억하는 한 여자, 세 남녀의 사랑 이야기!
- 포토뉴스
- 연극 ‘잠들 수 없다’ - 우리시대 꼭 봐야 할 명작 ,김도원 작, 남미정 연출, 조영진, 이승헌 출연
- 포토뉴스
- 인천시립교향악단 제422회 정기연주회 '2024 뉴 골든 에이지Ⅱ' < 브루크너 교향곡 8번 >
- 포토뉴스
- 경기도민이라면 대중교통비 20~53% 환급! 5월 1일 The 경기패스 시행. “카드 발급, 회원가입 하고 더 큰 혜택 받으세요”
- 포토뉴스
- [부고]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새우잡이' 를 쓰고 연출하신 전세권 연출가 선종
- 포토뉴스
- 뮤지컬 '태풍' , Musical "The Tempest",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박석용, 홍경수, 조정은, 민영기, 신영숙, 임철형,이승희,고미경,안성빈
- 포토뉴스
- 뮤지컬 잭더리퍼 - '특종' - 백민정,민영기,엄기준, 최성원, 정동하, 환희,신성우, 서영주, 김법래,이건명, 민영기, 김준현, 정필립,강성진,김여진,장대웅
- 포토뉴스
- 뮤지컬 시카고, 록시하트 역, 이하늬, Musical CHICAGO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 김수진 연출의 "해바라기의 관", 유미리 원작, 당신은 날 사랑합니까~? "한글만 알고 한문 모르는 세대는 ... "
- 포토뉴스
- 뮤지컬' 광화문 연가' - 빗속에서- 이세준, 강동호, 붉은 노을- 최서연, 난 아직 모르잖아요 - 조진아
- 포토뉴스
- '헤드윅' 역 열연하는 조승우 -성전환 수술은 개판, 잘려진 살덩이 흔적만...
- 포토뉴스
- 뮤지컬 '화장을 고치고' , 김수용,최성원,백주희,신주연,오대환,김종구,서홍석,이소영,김수영
- 포토뉴스
- 뮤지컬 구텐버그, 장현덕, 정상훈, 송용진, 정원용 - 당신이 꿈꾸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모든 것
- 포토뉴스
- 오르가즘 브라더스, 오! 부라더스, 무게잡지 않으면서 엔돌핀이 흐르는 파티음악 -로큰롤 카바레 사운드밴드, 공연 실황
- 포토뉴스
- 우씨, 멍멍이에게 권하는 그림책 "화가 나서 그랬어!" - 엄마와 아이가 함께 읽을 때 더욱 의미 있는 그림책
- 포토뉴스
- 배우 정수빈, 영화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로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참석!
- 포토뉴스
- 뮤지컬 잭더리퍼- 더 끔찍한 사건 , 민영기, 김법래
- 포토뉴스
- 연극 ‘잠들 수 없다’ - 우리시대 꼭 봐야 할 명작 ,김도원 작, 남미정 연출, 조영진, 이승헌 출연
- 포토뉴스
- 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요즘 보기 힘든 명작과 명연기가 만들어내는 진정한 연극, 판소리의 서사성을 무대에서 본격 재현한 연극
- 포토뉴스
- 뮤지컬 < 노트르담 드 파리 > 2022년 Notre Dame de Paris - Live Arena di Verona 노트르담 드 파리 - 베로나의 라이브 아레나
- 포토뉴스
- 윤소영 피아노 독주회 , SOYOUNG YOON PIANO RECITAL
- 포토뉴스
- 다카라즈카 가극단 < 엘리자베스: 사랑과 죽음의 론도 >
- 포토뉴스
- “우리 시대 최고의 연극” -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 극단 이루, 손기호 작·연출, 박용수·우미화·정인겸·염혜란·조주현·최정화 출연
- 포토뉴스
- < 골드핑거 >양조위, 유덕화의 20년 만의 재회! <무간도> 제작진의 홍콩 느와르 < 골드핑거 >
- 포토뉴스
- 최소현 개인전 ‘두려움의 탄생’展 , 갤러리 도스 기획 최소현 ‘두려움의 탄생’展
- 포토뉴스
- 우크라이나, 뱅크시 벽화 우표 발행, '업어치기 한판, 승리는 우크라니아에!' 소망 담아
- 포토뉴스
- 표현주의 연극의 정수 < 절대신호> 한국초연 작, 박지호 귀국 최초의 출연작품,朴志湖出演, 解放以後中国劇作家最初紹介作
- 포토뉴스
- 트로트 뮤지컬 차차차 - 이번엔 트로트 뮤지컬이닷! 씹어라! , 테크노 뽕짝 부터 전통 트로트 까지,미친듯이 놀아봐~
- 포토뉴스
- 문화예술의전당, 연극클럽'무서운관객들' 합동 시월 소풍 - 신청 마감
- 포토뉴스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한국 최고의 연출가 채윤일 연출, 김소희, 이승헌, 김하영, 강호석 등 최고의 정통 연극 배우 총 출연
- 포토뉴스
- 골드베르크 변주곡 -연극을 카피하는 연극이 아니라 삶을 창조하는 연극." - 이기도 연출,극단 인혁, 박용수, 김중기, 최원석, 김혜민, 황연희, 최근창
- 포토뉴스
- 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 , 김미숙, 김소희, 이승헌, 장재호, 최영, 추은경, 곽지숙, 임정도, 오성택, 양홍석 ,정연진, 김하영, 신재훈
- 포토뉴스
- 햄릿, 연희단거리패, 이윤택 연출, 국립극장 공연,지현준,김소희,장재호,한갑수,이승헌,박선주,변혜경,김광룡,김낙균,최홍준,심완보,류경희,이윤택,조인곤,김미숙,정동숙
- 포토뉴스
-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테네시 윌리암스 작,채윤일 연출 , 이채경 번역,미쓰미 신이치 음악, 김소희,이승헌,김하영,강하석,김아라나,박근홍,황지나,이건희,블랑쉐,스텐리,스텔라
- 포토뉴스
- 극단 신주쿠양산박 - 김수진 연출의 "해바라기의 관", 유미리 원작, 당신은 날 사랑합니까~? "한글만 알고 한문 모르는 세대는 ... "
- 포토뉴스
- 베케트, 정일성 그리고 장두이… "진짜 노벨문학상"에 빛나는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 게임의 종말, END GAME, 게임의 승부,
- 포토뉴스
- 위 솔로이스츠(WE Soloists) 제29회 정기연주회: 프랑스 선율과 캔버스 위의 감동
- 포토뉴스
- 연극 '그녀의 봄' , 백척간두의 위태로운 이 시기에 나는 왜 이 공연을 다시 보는가? 최원석, 윤상화,신덕호,최광일,채국희,정승길,조은영,조주현,김상천 출연, 김학선 작.연출
- 포토뉴스
- 프렌즈 남성합창단, 20주년 기념연주회에서 가을의 선율을 울리다 , ‘Friends Male Chorus’
- 포토뉴스
-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박용수,우미화,정인겸,엄혜란,조주현,최정화,극단 이루,손기호 작.연출
- 포토뉴스
-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Musical 'catch me if you can'
- 포토뉴스
- 한국 최초 창작뮤지컬은 가수 전인권 형 전세권 연출의 '카니발 수첩'이다
- 포토뉴스
- 뮤지컬 '헤드윅', 여자가 연기하는 남자, 헤드윅 남편 '이츠학'역 조진아
- 포토뉴스
- COZ,코즈,길성원,뮤지컬 배우 길성원,세종문화회관 정오의 예술무대 -2005년 공연 실황
1/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