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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훈련 연극화술

문예당 | 기사입력 2008/11/28 [03:43]

배우훈련 연극화술

문예당 | 입력 : 2008/11/28 [03:43]


배우훈련연극화술  

유승희| 지성의샘| 2008.07.10 | 269p | ISBN : 9788985345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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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연습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어조, 억양, 휴지에 대한 집중적 서술......

대사의 어조는 어떻게 생성되었으며 왜 올리고 내려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였다.

억양에서는 각각 문장을 종류별로 나누어 어떤 경우에는 어미를 올리거나 내리거나, 아니면

수평조로 변화가 없어야 한다는 것을 그림과 함께 제시하여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분석하였다.

또한 휴지가 있어야 하는 이유와 휴지의 길이는 어느 정도이어야 하는가를 밝혔다.


작가 소개

저자 | 유승희

유승희한남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석사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박사과정 수료

한국 연극화술연구소 소장

<단홍> 대표

연극치료사 2급 자격증

한양대, 한남대 강사 역임

논문 <노고를 기다리며>의 작품 분석 및 방법론

유진 오닐의 실제 삶이 투영된 극적 요소

<고도를 기다리며>에 나타난 등장인물의 성격과 문제점

저서 <연극화술의 이론과 실제>

주요 연출 <화가 이중섭> <고도를 기다리며> <막차 탄 동기동창> <굿나잇 마더>

          <타인의 눈> <의혹의 덫> <뼁끼통> <백양섬의 욕망> <천사의 바이러스>

           <신이 아들> <안티고네> <4월 9일> <타인의 눈> <더스트 로드>

           <스트리트 가이즈 1> <스트리트 가이즈 2> 외



목차  

- 머리말

- 일러두기

[1] 서론

1. 연구 대상과 목적

2. 연구의 관점 및 구성

[2] 화술이란 무엇인가?

1. 연극화술의 개념

2. 화술교육의 필요성

3. 화술의 역사

4. 말소리

5. 연극언어의 종류

[3] 화술

1. 호흡

2. 호흡의 종류와 훈련법

3. 발성

4. 발음

5. 공명

6. 조음

7. 휴지

8. 어조

9. 억양

10. 성량

11. 말의 속도

12. 절세와 억제

13. 표준 발음법과 경음화

[4] 결론

- 연극용어해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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