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전시조종사- 대상 수상

이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00:42]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전시조종사- 대상 수상

이혜경 기자 | 입력 : 2019/03/18 [00:42]

서울연극협회(회장 지춘성)와 (재)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공동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예술감독 김태수)에서 에이치프로젝트(서초지부)의 <전시조종사>(작, 연출 한윤섭)가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월 3일(일) 시작해 3월 15일(금)까지 13일간, 총 7개 단체가 성동구 소월아트홀에서 경연을 펼쳤으며, 출연자와 스태프, 관객 약 2,000여 명이 함께한 축제였다.

▲  전시조종사   ©문화예술의전당

 
대상을 받은 에이치프로젝트의 <전시조종사>는 메타포적 구조와 신선한 상상력, 그리고 과감한 조명디자인이 돋보였으며 앞으로의 가능성이 기대되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전시조종사>는 한윤섭 연출이 연출상을, 이금철 조명디자이너가 무대예술상을 동시에 수상하였으며,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본선에 참여하게 되었다.

▲ 폐막식    ©문화예술의전당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의 시상은 단체상과 개인상 총 9개 부문으로 진행되었다.
수상작으로는

△‘대상’ 에이치프로젝트(서초지부) <전시조종사> △‘금상’ 극단 은행목(양천지부) <하시마섬의 은행나무> △‘은상’ 극단 종이로 만든 배 <403호 아가씨는 누가 죽였을까?>, 극단 노을 & 극단 풍등 <성냥 파는 소녀에 대한 보고서>
△‘연출상’ <전시조종사> 한윤섭 △‘희곡상’ <하시마섬의 은행나무> 양수근 △‘최우수연기상’ <이판사판> 박무영, <맹신자 오공선생> 김형균 △‘신인연기상’ <이판사판> 김설, <맹신자 오공선생> 신소현
△ 무대예술상 <전시조종사> 이금철(조명) △‘감사패’ (재)성동문화재단 정원오가 수상했다.

▲     © 전시조종사,문화예술의전당

 

▲     © 전시조종사,문화예술의전당

 

▲     © 전시조종사,문화예술의전당

 

▲     © 전시조종사,문화예술의전당

 

▲     © 전시조종사,문화예술의전당


국내 순수 창작 연극으로 이뤄진 서울대회는 2017년 강동구, 2018년 구로구에 이어 올해 성동구에서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질곡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역사극‘을 비롯 과거와 현재의 흐름 속 다양한 인간군상을 선보이며 삶의 의미를 재조명했다. 서울연극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자치구와 공동주최를 추진하여 시민들과 함께 창작 연극 축제를 함께할 예정이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에이치프로젝트 <전시조종사>는 전국 16개 시, 도 예선을 거쳐 엄선된 각 지역 대상 수상작들과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에서 대통령상을 두고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제4회 대한민국연극제는 6월 1일(토)부터 6월 25일(화)까지, 총 25일간 서울 대학로일대에서 열린다.

■ 수상 결과

구분

훈격

수상자(지부명)

작품명

단체

대상

에이치프로젝트(서초)

전시조종사

금상

극단 은행목(양천)

하시마섬의 은행나무

은상

극단 종이로 만든 배

403호 아가씨는 누가 죽였을까?

극단 노을, 극단 풍등(금천)

성냥 파는 소녀에 대한 보고서

감사패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

개인

연출상

한윤섭

전시조종사

희곡상

양수근

하시마섬의 은행나무

무대예술상

이금철(조명)

전시조종사

최우수연기상

박무영

이판사판

김형균

맹신자 오공선생

신인연기상

김설

이판사판

신소현

맹신자 오공선생

 

 

[이혜경 기자] bluelullu@lullu.net

▲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