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5/28 [19:13]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9/05/28 [19:13]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최고 인기상을 포함 2관왕의 영예를 거머쥔 창작아동극 '위험한 실험실 B-123'을 선보인다. 

 

그냥 가만히 있어! VS 우리랑 다르면 도우면 안 돼?

과연 아이들의 선택은?!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위험한 실험실 B-123’ -

 

미스터리 추리연극 <위험한 실험실 B-123>은 열한 살 ‘현실’과 일곱 살 ‘미래’가 상상력과 추리력을 동원해 과학 실험실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는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아이들은 공연을 관람하며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갑작스러운 위험이나 중대한 질문과 마주했을 때,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사고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경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위험한 실험실 B-123>은 일방향적 형식이 아닌 관객참여형 공연으로 어린이 관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며 오감을 자극한다. 어린이 관객들은 배우들과 같은 공간에서 호흡을 주고받으며 마치 무대 위 주인공이 된 것처럼 사건 해결 과정에 참여하고 ‘선택의 순간’을 함께 고민하게 된다. 영상과 인형, 오브제를 활용한 연출 또한 여타 어린이 공연과는 차별화되는 웰메이드 아동극으로 가족 관객의 높은 만족도를 획득, 제15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올해 우수작’으로도 선정되었다.

 

더불어 극 중 한국어와 영어가 동시에 사용되는 국내 유일의 이중언어(Bilingual) 창작극이라는 점이 독특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특히 영어연극놀이 전문가이자 영어 라디오 방송 TBS eFM ‘The Wake UP Crew’ 진행을 맡아 활약하고 있는 영국 출신의 폴 매튜스가 공동극작에 참여하였고, 이중언어 창작극에 특화된 극단 잼박스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어에 흥미가 있는 아이들과 낯선 아이들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재미와 교육, 두 가지를 모두 얻어갈 수 있는 공연이라는 점이 어린이와 어른 관객 모두를 만족시킨다. 

 

자녀들과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는 아빠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15일 토요일 공연에 한해서 동반 관람하는 아빠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아빠 무료 관람>을 진행하여 함께 감상을 나누며 자녀와의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위험한 실험실 B-123>은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예술성’과 ‘작품성’을 중심으로 국내외 작품을 선보이는 기획시리즈 <스테이지149> 중 ‘어린이명작무대’의 2019년 첫 작품이다. 이후 10월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인형극단 예술무대산과 68년 전통의 일본 그림자 전문극단 카카시좌가 공동으로 제작한 판타지 모험 인형극 <루루섬의 비밀>이 관객들을 기다린다. 문의) 기획운영팀 032-420-2739

 

▲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 문화예술의전당

 

줄거리

국립 해양 생태계 연구소의 심장, 실험실 B-123. 연구소 소장 박사랑 박사는 '바다 대통령'이라 불리며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박박사처럼 멋진 과학자가 되는 게 꿈인 언니 현실, 호기심 끝왕판인 동생 미래가 연구소 견학을 온다. 하필 그날, 갑작스런 악천후로 연구소에 비상이 걸린다. 박박사는 두 자매에게 단단히 주의를 주고 실험실을 나간다. 박박사는 두 자매에게 단단히 주의를 주고 실험실을 나간다.

 

실험실에 남겨진 두 자매. 지루함을 꾹 참고 견디는 현실, 지루한 건 딱 질색인 미래, 이때 실험실 구석, 굳게 잠긴 물탱크 안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

호기심이 발동한 미래는 물탱크 안에서 신비한 생명체를 발견한다. 똘똘한 현실은 박박사가 문어에게 비윤리적인 실험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아낸다. 초능력을 가진 문어는 두 자매에게 자기를 물탱크에서 꺼내달라고 부탁하는데...

 

박박사의 말이 생각나서 "그냥 못 본 걸로 하자"는 현실. 

"우리랑 다르면 도우면 안돼?" 라고 묻는 미래.

현실과 미래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 문화예술의전당

 

제작진 및 출연진

 

 극     작       폴 매튜스, 박영희    연     출       박영희

작곡음향       제레미 나이텍무대디자인       박은혜

조명디자인       김종석영상디자인       앨리스미디어

의상디자인       이은경 소품디자인       박현이

안     무       허유미

출     연       조은아, 오민정, 류혜정, 추다혜, 조현지

 

▲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 문화예술의전당

 

공연단체 소개 : 극단 잼박스

잼박스는 한국을 비롯하여 유럽과 호주 등 세계무대에서 관객을 만나며,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다국적 독립예술가들이 창단한 극단이다. 

 

정통연극에서 비언어 신체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풍부한 경험을 쌓아온 잼박스 구성원들은 세대, 성별, 언어, 피부색, 문화적 차이를 넘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중 언어(한국어, 영어 혼용) 작품을 연구하며 창작해오고 있다. 

 

잼박스 사전에 ‘뻔한’ 작품이란 없다. 잼박스는 관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작품, 누구라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큼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 자

공 연

공 연 장

비 고

2019.1.18. ~ 19

위험한 실험실 -B123

아이들극장

15회 아시테지 겨울축제

올해의 우수작 선정

27회 서울어린이 연극상 : 최고인기상, 여자배우상 수상

2018.4.21. ~ 5.7

위험한 실험실 -B123

아이들극장

공동제작 :

극단잼박스, 종로문화재단

2016.11.22

판타지 뮤지컬

소년표류기

김천소년

교도소 대강당

후원 : 범부부, ()제로캠프

2016.8.2. ~ 11.18

2016.3.7. ~ 6.30

제로캠프교육

, 하반기

김천교도소

주관 : 범부부, 김천교도소, ()제로캠프

그 밖에도 <동화상자(The Fairy Tale Box), <이야기 동물원(The Story Zoo1,2)> 등의 공연활동과 더불어 연극놀이를 기반으로 한 워크샵 다수 개최.

▲   위험한 실험실 B-1230 - 생동감과 긴장감이 넘치는 어린이연극   © 문화예술의전당


[우미옥 기자] red@lullu.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