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이몽’ 조복래, 명중률+케미력+코믹력 만렙! 전방위 하드캐리 ‘김남옥’!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19/06/13 [09:25]

‘이몽’ 조복래, 명중률+케미력+코믹력 만렙! 전방위 하드캐리 ‘김남옥’!

전영무 기자 | 입력 : 2019/06/13 [09:25]



MBC ‘이몽’에서 배우 조복래가 전방위적인 하드캐리 활약을 펼치며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냉철과 웃음을 넘나드는 밸런스 높은 연기로 ‘김남옥’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미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것.

 

MBC 특별기획 ‘이몽’(연출 윤상호/ 극본 조규원)은 일제 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과 무장한 비밀결사 의열단장 김원봉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로, 독립운동가들의 스토리를 재조명해 짙은 감동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의열단원 김남옥 역을 맡은 조복래가 냉철한 명사수와 웃음유발자를 오가는 반전 활약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조복래는 극중 어린 시절부터 익힌 사격술이 특기인 의열단원 ‘김남옥’으로 분한다. 이에 조복래는 저격 실력을 바탕으로 의열단 작전 수행에 의열단장 유지태(김원봉 역)의 뒤를 든든히 지키는 명사수의 면모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유지태는 “내가 무모할 수 있는 건 네가 등 뒤에 있기 때문”이라며 믿음을 표할 정도. 특히 조복래는 6화 유지태가 중국 비밀결사 청방에 붙잡혀 위기에 처한 순간 청방 두목 앞에 놓인 술잔을 정확히 명중시키는 가 하면, 11화 관동군(만주에 주둔하는 일본 육군부대) 주둔지를 습격할 당시 멀리서 최광제(무라이 역)를 찾아 누구보다 먼저 저격하는 스나이퍼 활약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그런가 하면 조복래는 특유의 능청스러움을 바탕으로 극강의 케미력과 코믹력을 드러내며 극에 깨알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무엇보다 그는 유지태와 코믹브로 케미를 뿜어내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한다. 4화 작전 계획 중 실패하면 그 자리에서 죽겠다는 유지태를 향해 “난 좀 빼주소. 난 가늘고 질기에 꾸역꾸역 오~래 갈라니까네”라며, “저승까진 쫓아오지 마소, 쫌”이라고 장난스레 덧붙여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22화 유지태-김주영(김승진 역)의 비밀 계획이 성공한 뒤, 조복래는 “나도 떠나야지. 의열단”이라더니 “내만 쏙 빼놓고 자기들끼리만 작당모의하고 내 더럽고 치사해서 안합니다~ 의열단”이라며 삐친 듯한 귀여운 모습으로 미소를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조복래는 박하나(차정임 역)와는 설렘 케미를, 백승환(마자르 역)과는 투닥형제 케미를 뿜어내며 의열단 케미의 축으로서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조복래는 탄탄한 연기력을 기반으로 장면마다 저격수로서의 냉철함과 능청스러운 인간미를 오가는 완벽한 연기 밸런스를 보여주며 보는 이들을 감탄케 만들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은 “조복래 아닌 김남옥은 상상 불가(6817****)”, “잘 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 기대합니다(ju01****)”, “총 쏠 땐 세상 진지하다가 유지태랑 같이 있을 땐 형제 케미 폭발함! 조복래 캐릭터 너무 매력 넘침(lo01****)”, “매력, 연기, 사투리까지 엄지 척(dram****)” 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에 조복래는 “시청자분들의 영광스러운 호평에 매우 감사드린다. ‘김남옥’ 캐릭터가 탄생되기까지 작가님과 감독님께서 신경을 많이 쓰셨다. 이에 저 역시 캐릭터를 보다 찰지게 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 이렇게 좋은 반응 보내주셔서 기쁘고 감사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저뿐만 아니라 더 흥미로운 캐릭터들과, 다양한 독립운동가들의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이몽’과 저 조복래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김원봉-김승진을 비롯한 의열단은 일본경찰 마쓰우라(허성태 분)에게 통쾌한 복수를 펼치며 속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했다. 이에 독이 바짝 오른 마쓰우라가 의열단 수사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가운데, 한인애국단 이영진(이요원 분)과 의열단 김원봉은 ‘이도일몽(길은 다르지만 꿈은 하나다) 결의’를 맺으며 일왕 처단 합동 작전을 계획해 관심을 높아지고 있다. 더욱 강렬하고 뜨겁게 펼쳐질 독립운동기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MBC 특별기획 ‘이몽’은 오는 15일(토) 밤 9시 5분 23-26화가 연속 방송된다.

 

<사진- 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 제공>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