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북극곰, 친구 토리와 함께 떠나는 책 속 여행!!

위인들과의 만남, 그림자극, 환경이야기 등 가족, 이웃을 함께 생각하는 따뜻한 시간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06:53]

북극곰, 친구 토리와 함께 떠나는 책 속 여행!!

위인들과의 만남, 그림자극, 환경이야기 등 가족, 이웃을 함께 생각하는 따뜻한 시간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9/07/04 [06:53]

북극곰이 들려주는 그림동화 이야기를 담은 아동체험공연 <북(Book)극곰 예술여행>이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0일, 공연으로 어린이들을 만난다.  작품은 그간 도서관과 초등학교를 주 무대로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독서에 흥미를 잃은 어린이들에게 책을 접할 기회를 만들어주고, 책 속의 내용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의 독서활동을 돕는 공연으로 정평이 나 있다.

 

▲     © 문화예술의전당


 지난 2016~2018년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 3년 연속 우수단체로 참여하여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은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올 봄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하여 극장에서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게 되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에서 2018~2019년 2년 연속으로 프린지 공연에 공식 초청되기도 하였다.

공연 주관단체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책을 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연극 예술단체로, 아이들이 극장에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극을 접하며 전래놀이와 연극놀이를 통한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예술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북(Book)극곰 예술여행>에서는 역사적 위인들의 이야기,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전래동화를 비롯하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으로 ‘환경(북극)’을 지키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와 함께 과거와 현재, 미래가 담긴 책 속을 여행하며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스스로 질문하고 함께 해결점을 찾아 서로간의 배려와 소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처럼 기존의 수동적인 책 읽기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과 놀이, 각국의 인물 및 전래동화’를 융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아이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북극곰이 들려주는 그림책 속 연극놀이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오는 7월 20일부터 대학로에 위치한 북극곰 소극장에서 공연되며, 엄마 또는 아빠와 함께 공연관람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고 특별히 방학을 맞이하여 8월 18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마다 '북극곰 예술여행' 공연이 진행된다. 이 기간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북극곰 소극장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예매: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닷컴, 네이버예약, 문의:010-9183-9178 /

홈페이지: http://bookbear23.modoo.at)

 □ 공연개요

- 공 연 명 : 북(Book)극곰 예술여행

- 공연일정 : 2019. 7. 20(토) ~ 오픈런 / 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월 쉼

- 장    소 : 북극곰 소극장(서울 종로구 이화장1길 24)

- 소요시간 : 60분

-관람등급 : 만 5세 이상

- 티켓가격 : 전석 30,000원

- 극    작 : 김영현

-연    출 : 손지원

- 출    연 : 김준호, 정선주, 이경구, 오형근

- 제    작 : 북(Book)극곰 예술여행

-주최/주관: 북(Book)극곰 예술여행

- 후    원 : 공간, 스타간판

- 예    매 : 인터파크티켓, 대학로티켓닷컴, 네이버예약

-문    의 : 북극곰예술여행 010.9183.9178

□ 시놉시스

북극곰, 친구 토리와 함께 떠나는 책 속 여행!!

책 나무를 키우며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읽어주는 북극곰과 토리는 오늘도 친구들의 편지들을 읽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극에 얼음이 녹으면서 북극곰의 몸이 점점 안 좋아지고...

안타까운 토리는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무럭무럭 자라나는 책 나무에서 북극곰과 토리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그리고 북극을 지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단체소개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책(Book)을 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연극 예술단체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책(Book)을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연극, 영화, 미술, 무용, 놀이 등과 결합한 통합예술을 실천하여 책(Book) 속의 내용을 깊이 이해하고 표현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존감, 상상력, 창의성 교육 및 학급능력(EQ&IQ)를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책(Book)을 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연극 예술단체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책(Book)을 읽고, 함께 이야기 나누며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연극, 영화, 미술, 무용, 놀이 등과 결합한 통합예술을 실천하여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