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뮤지컬

뮤지컬 '삼총사' 박형식, 유준상, 엄기준.... 일본 관객이 몰려든다.

연말연시, 비행기 타고 캐리어 끌고 뮤지컬 ‘삼총사’보러 그들이 몰려온다.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11/29 [04:31]

뮤지컬 '삼총사' 박형식, 유준상, 엄기준.... 일본 관객이 몰려든다.

연말연시, 비행기 타고 캐리어 끌고 뮤지컬 ‘삼총사’보러 그들이 몰려온다.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7/11/29 [04:31]
▲ 뮤지컬 <삼총사>    


뮤지컬 <삼총사>가 한국을 넘어 해외 관객에게까지도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뛰어난 작품성과 화려한 캐스트를 선보이며 일본에서 얻은 성공적인 공연 성과를 토대로 해외 관객들의 운집이 더욱 두드러진 가운데, 연말 대미를 장식할 ‘삼총사’ 성남 공연에도 해외 관객들의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나타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3년 8월 일본 도쿄 분카무라 오차드홀에서 첫 일본 공연을 선보인 뮤지컬 ‘삼총사’의 경우 일본 수도의 시내 중심가, 그 중에서도 2150석의 좌석을 갖춘 초대형 공연장에서 한국 뮤지컬로서는 가장 큰 스케일을 자랑하며 공연이 성사되었고, 공연이 끝나고 20여분이 지나도록 전석 기립박수가 끊이지 않는 등 일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총 25회 공연에3만 2천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해외 진로 개척이 이루어지기까지는 수 많은 노력이 있었다는 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삼총사 초연 때부터 엠뮤지컬 작품을 선보이는 한국의 공연장에서는 다른 여타 공연들과 달리 일본어 자막을 모니터로 배치하고 극장 로비에서부터 다국어 통역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엠뮤지컬아트 홈페이지를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연동시켜 시스템 개편을 하는 등 다국적 해외 관객들이 한국 공연을 쉽고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가 활발히 이루어졌던 것이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엠뮤지컬의 작품은 유명한 스타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공연인 만큼 해외 관객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배려차원에서 시작했던 서비스가 입소문이 퍼지면서 자연스럽게 더 많은 해외 관객들을 한국 공연장으로 운집시키게 된 것이다.
 
당시 국내 공연시장의 수요는 이미 포화 상태였던 만큼 해외 관객을 새로운 수요층으로 끌어안는 방안을 모색한 엠뮤지컬의 전략이 그대로 통하여, 굴지의 일본 공연 관계자들에게서 러브콜이 끊이지 않았고, 본격적인 해외진출 청사진을 마련하게 되었다.
 

▲ 뮤지컬 <삼총사>     © 강새별


고객 맞춤형 서비스, 비행기 타고 캐리어 끌고 공연장으로 운집하는 해외 관객들…
매표소, MD상품 판매대까지 엠뮤지컬이 올리는 작품의 극장 내 안내문구는 일본어, 중국어, 영어까지 다양한 외국어로 표기하고 있으며, 극장 내에 외국어 구사 가능한 직원을 배치하고 극장 안내, 작품에 대한 설명을 도와주는 등 해외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공연의 작품성과 별개로 또 다른 큰 감동과 만족을 선사한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한 꾸준한 업데이트로 전 세계 관객들과의 대화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하여 공연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0월 29일, 뮤지컬 삼총사 성남공연의 티켓오픈 소식과 함께 국내외 공연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동반하며 티켓박스 오픈과 동시에 티켓 점유율 1위를 기록하였고, 외국인 관람객의 티켓 구매율 또한 상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 연말 성남 삼총사 공연장에도 수많은 해외 관객들이 운집해 이색광경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삼총사’는 알렉상드르 뒤마의 동명 소설을 뮤지컬로 재 탄생시킨 작품으로 초연 이래 2013년 도쿄 분카무라 오차드홀 공연까지 약 2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뮤지컬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공연된 대한민국 대표 ‘스테디셀러 뮤지컬’이자, 함께 출연하는 뮤지컬 배우들의 끈끈한 의리로도 유명하다.
‘신성우’, ‘유준상’, ‘엄기준’, ‘민영기’, ‘김법래’ 등 초연 멤버들이 꾸준히 출연하는가 하면, 뮤지컬에 등단하는 아이돌 배우들의 스타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면서 한번 출연하면 재 출연을 원하는 최고의 뮤지컬로 꼽히기도 한다. 또한 남자들의 우정과 의리, 사랑을 보여주는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실전을 능가하는 현란한 액션, 아크로바틱을 동반한 섬세한 검술장면 등으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연말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뮤지컬 ‘삼총사’는 12월 13일부터 2월 2일까지 공연되며, 11월 26일(화) 오후 2시, 인터파크에서 공식 2차 티켓박스 OPEN을 한다. (문의 : 02-764-7857~9)
 

▲ 10월 29일 1차 티켓박스 오픈 후, 공연예매순위 캡쳐화면. 사진:엠뮤지컬아트 제공     


[우미옥 기자] red@sisakorea.kr , red@lullu.net
>




올해 일본 공연에서 탄탄한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삼총사’가 다시 돌아온다. 그 이름만으로도 듣는 이를 전율케 하는 감동의 뮤지컬 삼총사! 17세기 파리를 정의로 물들인 남자의 전설이 올 겨울 무대에서 부활한다.

 

17세기의 프랑스를 배경으로 완성된 무대, 의상, 분장, 소품 등 화려한 볼거리에 더해진 박진감 넘치는 검술 및 액션 장면. 그리고 감미로우면서 유럽의 웅장하고 오페라적인 음악이 여느 대작과는 다른 뮤지컬 삼총사만의 매력으로 손꼽힌다.

 

▲ 삼총사  © 문화예술의전당

 

뮤지컬 삼총사, 김민종, 오페라,the three musketeers

뮤지컬 삼총사 , 프레스 리허설, 결투약속,the three musketeers

뮤지컬 삼총사, 예은, 준케이, 파리의 낭만, the three musketeers

뮤지컬 삼총사 , 우리는 하나,홍경수,김형묵,조순창,준K,2pm,

뮤지컬 삼총사, 결투약속, 우리는 하나 REP

뮤지컬 삼총사,2013, 버림 받은 나, 김아선,성민,유쥰상,민영기,김법래,제이민

뮤지컬 삼총사,2013성남아트센터,김법래,해적왕 포르토스,성민,유준상,민영기

뮤지컬 삼총사, 2013, 내 앞에 천사있어,성민,유준상,민영기,제이민,김법래

뮤지컬 삼총사2013, 버림 받은 나, 김아선,성민,유쥰상,민영기,김법래,제이민

뮤지컬 삼총사 2013, 내 앞에 천사있어,성민,유준상,민영기,제이민,김법래

뮤지컬 삼총사 2013성남아트센터,김법래,해적왕 포르토스,성민,유준상,민영기

삼총사 Spot 30s

2013 '뮤지컬 삼총사' - '우리는 하나'

2013 충무아트홀 공연 ,뮤지컬 삼총사 , 김민종 - 목숨인가 사랑인가?

뮤지컬 삼총사 -파리의 낭만, 준케이.예은

뮤지컬 삼총사 - 2013 충무아트홀, 뮤지컬 삼총사!

뮤지컬 삼총사 - 결투약속.우리는 하나 REP.

뮤지컬 삼총사 -대한민국 대표 스테디셀러 뮤지컬

뮤지컬 삼총사 - 약속, 공연소개 - 유준상 -Three Musketeers

뮤지컬 삼총사 - 약속 - 유준상,백민정- Three Musketeers

뮤지컬 삼총사 - 당신은 나의 기사 - 백민정.유준상

뮤지컬 삼총사 - 내 앞에 천사 - 엄기준,김아선-내 앞에 천사있어

뮤지컬 삼총사- 의기투합 - 유준상,김법래, 민영기, 엄기준,김상현

뮤지컬 삼총사- BEST OF BEST! 최고의 드림팀이 선사하는 9일간의 향연!

뮤지컬 잭더리퍼 - 버려진 이 거리에- 백민정,민영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