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문화 축제

고양시 대화도서관, 방송작가와 함께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운영

- 다큐 창작으로 세상을 보는 눈 키워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5:51]

고양시 대화도서관, 방송작가와 함께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운영

- 다큐 창작으로 세상을 보는 눈 키워
우미옥 기자 | 입력 : 2019/11/22 [15:51]

 

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오는 12월 8일부터 27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청소년, 다큐가 필요한 시간. 시즌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부터 시즌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회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면서 청소년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다큐를함께 모니터하며 길이, 주제, 소재와 표현방식 등 다큐적인 사고와 표현을 배워 직접 창작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시즌에는 학교를 소재로 기획안에서 구성안, 원고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험해보며 나를 파악하고 친구, 학교를 이해하며 세상과 소통하는 생각근육을 키우게 하고자 기획됐다.

 

진행을 맡은 진명희 방송작가는 KBS, MBC, SBS, EBS, JTBC 등에 방송된 다큐 200여 편을 구성 및 집필했으며, ‘사람과 사람들’, ‘길위의 인생’, ‘하나뿐인 지구’, ‘뉴스추척’, ‘세계테마여행’ 등 다수가 있다.

 

최경숙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다큐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하며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화도서관은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도서관 모습으로 청소년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고양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월 23일 (토)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goyanglib.or.kr) 또는 전화(☎031-8075-9123)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화도서관(☎031-8075-9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