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태풍,기온, 미세먼지,공기정화기 추천, 내일부터 비,모레 출근길 강추위 닥쳐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19/11/23 [04:48]

오늘의 날씨,태풍,기온, 미세먼지,공기정화기 추천, 내일부터 비,모레 출근길 강추위 닥쳐

권태형 기자 | 입력 : 2019/11/23 [04:48]

2019년 11월 23일(음력 10월 27일) 甲子 토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 서울ㅡ 경기도 북부지역에서 오늘 밤 늦게까지 정체하며 약한 나쁨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이후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이 되겠습니다.

 

▲ 미세먼지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밤 내리는 비를 맞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농작물 및 동물,식물들 보호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노약자 및 호흡기질환자, 뇌동맥류질환자,심혈관류질환자,아토피 질환자들께서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시고 보호자가 보이는 실내에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SO2sm(이산화황표면질량)  농도 높아 대기질 악화

▲   SO2sm(이산화황표면질량)  농도 높아 대기질 악화  © 문화예술의전당

 

공기정화기를 가동하시고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동,식물  보호 및 외부로 외출하시려는 노약자 및 심혈관, 뇌동맥류,아토피 질환자들께서는 외출시 황사마스크를 착용하시고 개인위생에 더욱 많이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서 뇌졸중 가능지수와 천식폐질환 가능지수 및 감기 가능 지수가 높아져 있습니다. 보온과 개인위생을 챙기면서, 편한 마음과 함께 건강한 음식물 섭취와 가벼운 실내운동, 적당한 수면으로 자신을 사랑하는 건강과 행복한 나날이 되시기 바랍니다.

 

공기정화기 추천

올해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 그리고 스모그 영향으로 대기질이 좋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래서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 할 공기정화기에 대한 추천 안내입니다.

현재 저희는 '샤오미 Mi Air 공기청정기 프로' 공기정화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가격이 저렴하고, 필터 교체가 싸고 쉽습니다. 대형으로 크고 무겁고 가격이 비싼 것 한 대 보다, 저렴하고 가볍고 바퀴가 있어 이동이 쉽고 필터 교체가 쉽고 그 가격이 싼 이 제품이

저희는 이번 겨울에 사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     © 문화예술의전당

 

구매는 https://www.qoo10.com/gmkt.inc/Goods/Goods.aspx?goodscode=541085375 

이곳에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할인 쿠폰을 사용하시면 정가 보다 더욱 싸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배송까지는 구매 후 1주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거실과 주무시는 안방 그리고 자녀들 방에 한 대씩 놓으시고ㅡ 가습기도 그런 방식으로 한 대씩 놓으시면 이번 겨울을 조금 안심하게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물품 직구하실 때 한국 원화로 구매하시면 카드사에서 환전에 따른 이중수수료를 부과합니다. 부디 해당 국가의 현지통화로 구매하셔서 비용절감하시길 바랍니다. 

예시: 미국회사 애쉬포드와 조마샵은 미국달러 USD로 결제!

 

 

 

 

오늘(23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오후(12시)부터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오늘(23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12시)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24일) 중부지방은 오후(15시)부터 밤(24시) 사이, 전라도와 경북에는 밤(18~24시)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 밤(21시)부터 내일 새벽(06시) 사이에 서울.경기와 충남, 전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내일 새벽(00시)부터 오전(12시)까지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에도 새벽(00~06시)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23일)까지 평년보다 3~7도 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으나,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륙지역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내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모레 아침 기온은 내일 아침보다 10도 내외로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지방은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모레 아침최저 -2도, 체감온도 -7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일본 기상청 기압골 현황 및 전망, 태풍은 약화되어 저기압으로 변하지만 강풍과 비를 갖고 오키나와 방향으로 이동하며 영향을 준다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기상청 기압골 현황 및 전망, 태풍은 약화되어 저기압으로 변하지만 강풍과 비를 갖고 오키나와 방향으로 이동하며 영향을 준다     © 문화예술의전당

 

▲ 일본 기상청 기압골 현황 및 전망, 태풍은 약화되어 저기압으로 변하지만 강풍과 비를 갖고 오키나와 방향으로 이동하며 영향을 준다     © 문화예술의전당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오늘 -3~11도, 평년 -4~6도), 낮 최고기온은 14~22도(평년 9~15도)가 되겠습니다.

내일(24일) 아침 최저기온은 3~14도(평년 -3~6도), 낮 최고기온은 15~21도(평년 8~15도)가 되겠습니다.

 

▲ 전국의 현재 기온, 기상청 발표     © 문화예술의전당

 

낮 기온 입니다.

  오늘(23일) 낮 최고기온은 14~21도(어제 14~20도, 평년 9~15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4일) 아침 최저기온은 3~14도(평년 -3~6도), 낮 최고기온은 14~21도(평년 8~1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5일) 아침 최저기온은 -5~9도(평년 -3~6도), 낮 최고기온은 5~14도(평년 8~15도)가 되겠습니다.

 

 

제 27호 태풍 풍웡(FUNG-WONG) 11월 23일 03시 일본 오키나와 서남서쪽 약 300km 부근 해상에서 태풍으로서의 위력을 잃고 열대저기압으로 약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강풍과 비를 동반하고 있기에 일본 서쪽 지역 또는 오키나와를 여행하시는 분은 약회된 지반의 붕괴로 인한 산사태 및 땅 꺼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7호 태풍 풍웡(FUNG-WONG)은 홍콩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봉황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발표한 오늘의 날씨 전망과 해설 전문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기상청 발표     © 문화예술의전당

▲ 기상청 발표     © 문화예술의전당

2019년 11월 23일(음력 10월 27일) 甲子 토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 날씨,태풍,기온, 미세먼지,공기정화기 추천,  내일부터 비,모레 출근길 강추위 닥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꽃피는 봄이 오면》기획전시 개최
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