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연극

성남아트센터,옥탑방 고양이,오백에 삼십,B클래스,쉬어매드니스,2호선 세입자,꿈속에선 다정하였네

2020년 3월~10월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연극계 화제작 6편 선보여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16:28]

성남아트센터,옥탑방 고양이,오백에 삼십,B클래스,쉬어매드니스,2호선 세입자,꿈속에선 다정하였네

2020년 3월~10월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연극계 화제작 6편 선보여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0/01/09 [16:28]

 

성남문화재단이 연극계 화제작과 흥행작을 소개하는 ‘2020 연극만원(滿員)’ 시리즈의 연간 라인업을 발표하고 오는 1월 10일(금)부터 티켓예매를 시작한다.

 

연극만원(滿員) 시리즈는 매년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명품연극이나 대학로 흥행작을 선정해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무대에서 선보이는 재단의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2011년 첫 시즌을 시작한 이래, 10년간 전석 1만원의 착한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연극작품을 만날 수 있어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20년 시즌은 ‘삶 그리고 연극’을 주제로,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리얼한 모습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추리수사극, 청춘성장극, 휴먼판타지 등 다앙한 장르의 연극 6편을 소개한다.

 

▲ 연극 옥탑방 고양이 공연사진     ©

 

시리즈의 첫 문을 여는 <옥탑방 고양이>는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동명의 장편소설과 드라마로 제작되어 흥행성을 입증한 작품이다. 옥탑방을 사이에 두고 펼쳐지는 시골여자 정은과 서울남자 경민의 이야기를 통해 88만원 세대의 현실과 청춘의 꿈, 부모님의 마음을 그려내 많은 관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공연은 3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이어 4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만나는 대학로 스테디셀러 <오백에 삼십>은 보증금 오백만원에 월세 삼십만 원짜리 돼지빌라에 사는 인물들이 살인사건을 풀어가는 이야기다.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살아가던 이웃들이 서로를 범인으로 지목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사회의 웃픈(웃기면서도 슬픈) 현실을 그대로 보여준다. 여기에 코미디와 서스펜스를 오가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가 관객모두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한다.

 

▲ 연극 B클래스 공연사진     ©

 

방황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성장담을 담은 연극 <B클래스>가 5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찾아온다. 능력과 조건으로 A클래스와 B클래스로 나눠 수업하는 사립 봉선예술학원을 배경으로, B클래스 학생들이 졸업공연을 준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가장 찬란해야할 시절을 가장 잔인하게 보낸 그들의 모습을 통해 잔잔한 울림과 뼈아픈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네 번째로 선보이는 작품은 독창적 형식이 돋보이는 관객 참여형 연극 <쉬어매드니스>다. 말 많고 분주한 ‘쉬어매드니스’ 미용실 위층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관객들이 직접 용의자를 추리하고 증언하는 코믹 추리수사극이다. 매회 다른 관객이 참여하는 만큼 매 공연마다 다른 결말이 존재하는 점이 흥미롭다. 공연은 6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만날 수 있다.

 

9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는 유쾌하고 따뜻한 감동을 주는 리얼 생존 휴먼판타지 <2호선 세입자>가 공연된다. 바쁘고 각박한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2호선 열차에 숨어사는 세입자들과 그들을 쫓아내야만 하는 계약직 역무원의 코믹하면서도 따뜻한 이야기를 담는다.

 

▲ 연극 꿈속에선다정하였네 공연사진.     ©

 

시리즈 마지막 작품은 한국 연극계의 대모 박정자의 울림있는 목소리과 섬세한 연기가 돋보이는 명품연극 <꿈속에선 다정하였네>이다. 혜경궁 홍씨의 자전적 회고록 ‘한중록’을 바탕으로 연극과 문학, 역사, 영상의 다양한 장르를 복합적으로 담아낸다.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꿋꿋하게 생을 살다 간 혜경궁 홍씨의 삶을 통해 현대인에게 삶의 성찰과 혜안을 제시한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10월 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무대에 오른다.

 

한편, 2020 연극만원 시리즈 티켓은 오는 1월 10일(금)부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장애인 및 국가보훈자, 3인 이상 가족, 2019-2020년 시즌 연극만원 재관람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