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수상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최다 수상, 전 세계를 감동시킨 특별한 퀴즈쇼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19:52]

슬럼독 밀리어네어-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수상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최다 수상, 전 세계를 감동시킨 특별한 퀴즈쇼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03/03 [19:52]

 

2009년 개봉 당시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수상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최다 수상으로 평단의 호평과 함께 전 세계를 감동시켰던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3월 12일 재개봉을 확정했다.

 

퀴즈쇼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의 주인공!

빈민가 출신 소년에서 퀴즈쇼의 백만장자가 되기까지!

그의 인생이 답이 되다!

 

개봉 당시 폭발적인 흥행을 이뤄낸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3월 12일 재개봉을 확정하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인도의 빈민가에서 자란 소년이 퀴즈쇼에 출전해 모든 사람의 예상을 깨고 최종라운드에 진출하자 사기죄로 잡혀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인

 

도의 작가 비카스 스와루프의 [Q&A]라는 소설을 원작으로 해 <28일 후>, <스티브 잡스>, <127 시간>, <예스터데이>로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는 대니 보일 감독이 영화로 탄생시켰다.

 

영화는 시작부터 “’자말’이 어떻게 100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퀴즈쇼에서 마지막 단계까지 오를 수 있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진다.

 

▲ 슬럼독 밀리어네어-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수상과 골든 글로브 시상식 최다 수상, 전 세계를 감동시킨 특별한 퀴즈쇼  © 문화예술의전당

 

빈민가에서 자라 정규 교육조차 받지 못했던 소년 ’자말’의 삶을 따라가며 퀴즈쇼의 문제에 실마리가 되는 장면을 보여준다. 마치 추리소설을 보는 듯한 긴장감과 이야기의 조각이 맞춰지며 드러나는 드라마는 어느새 그의 최종 도전을 응원하게 만든다.

 

영화는 당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을 비롯해 8개 부문 수상과 2009년 골든 글로브 최다 수상 등 전세계 88개 영화상을 석권하며 평단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개봉 당시 1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작품성과 오락성을 모두 갖춘 영화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09년 첫 개봉 이후, 2017년 재개봉에 이어 다시 한번 진한 감동을 선사할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에게는 신선한 충격과 아름다운 감동을, 당시 영화를 본 관객에게는 그때와는 또 다른 여운과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개된 재개봉 포스터에는 퀴즈쇼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의 최종 라운드를 앞두고 긴장한 표정의 청년 ‘자말’과, 반면 여유 넘치는 표정의 퀴즈쇼 진행자 ‘프렘 쿠마’의 상반된 모습이 긴장감을 자아낸다. 상단의 수상 기록은 당시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영향력을 고스란히 전달하며, ‘전 세계를 감동시킨 특별한 퀴즈쇼’라는 카피는 퀴즈를 맞혀가는 과정에서 느껴지는 스릴과 가슴을 움직이게 만드는 드라마틱한 연출을 기대케 한다.

 

<호텔 뭄바이> <라이언>의 데브 파텔, <라이프 오브 파이>의 이르판 칸 등 명배우들의 연기 앙상블과 완벽한 연기, <슬럼독 밀리어네어>로 거장 감독 반열에 오른 대니 보일, 11년의 세월이 지난 지금 들어도 여전히 명곡인 OST, 그리고 인도 타지마할의 아름다움과 빈민가의 민낯을 고스란히 담아낸 영상미까지. 전세계가 인정한 걸작 <슬럼독 밀리어네어>의 재개봉 소식과 함께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전 세계를 감동시킨 빈민가 소년의 특별한 퀴즈쇼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3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만날 수 있다.

 

 [기본정보]

▪제       목 : 슬럼독 밀리어네어

▪영       제 : Slumdog Millionaire

▪감       독 : 대니 보일

▪출       연 : 데브 파텔, 이르판 칸, 프리다 핀토, 마드허 미탈, 아닐 카푸르

▪장       르 : 범죄 / 드라마

▪수       입 : (주)더세컨드웨이브

▪배       급 : (주)영화특별시 SMC

▪등       급 : 15세 관람가

▪러 닝 타 임 : 120분

▪개       봉 : 2020년 3월 12일

 

[시놉시스]

전세계를 감동시킨 특별한 퀴즈쇼!

‘자말 말릭’은 퀴즈쇼에서 상금 6억원이 걸려있는 최종 단계에 왔다. 어떻게 가능했을까? 

 A: 속임수로 / B: 운이 좋아서 / C: 천재라서 / D: 영화 속 얘기니까(It is written) 

 

 2006년, 뭄베이. 빈민가 출신의 18살 고아 ‘자말’은 

거액의 상금이 걸린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최고 인기 퀴즈쇼에 참가한다. 

처음 모두에게 무시당하던 ‘자말’은 예상을 깨고 최종 라운드에 오르게 되고, 

정규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한 그의 부정행위를 의심한 경찰은 

‘자말’을 사기죄로 체포한다. 

하지만, 결국 ‘자말’이 살아온 모든 순간이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실마리였다는 것과, 

그가 퀴즈쇼에 출연한 진짜 목적이 밝혀지게 되는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