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미술

해든뮤지움 -무료교육 프로그램 -설레이는 꿈다락 마음처방전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4:18]

해든뮤지움 -무료교육 프로그램 -설레이는 꿈다락 마음처방전

김혜경 기자 | 입력 : 2020/05/13 [14:18]

해든뮤지움으로의 여행- 6월 부터는 코로나로부터 탈출! 힐링의 장! 예술교육 체험의 장으로  ,2020년 1월 초부터 서서히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과 2월 심각단계로 격상한 이후 5월에 잠시 해방감을 가질 수 있으려나? 하였지만, 또, 한번 우리는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

 

이렇듯 오랜 시간동안 일반시민들은 모두 공포와 스트레스를 경험하였다. 가고싶은 곳을 가거나 스포츠생활, 취미활동 만나고싶은 사람들을 편한 마음으로 모두 자유롭게  할 수 없었던 상반기의 억압감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해든뮤지움은 여러 가지 기획을 시도하고 있다.

 

  해든뮤지움 -무료교육 프로그램 -설레이는 꿈다락   마음처방전© 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과 컨텐츠 회의의 결과로  해든뮤지움은 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서 <마음처방전>이라는 제목으로 13회차 마음치유의 예술교육컨텐츠를 기획하였다.

 

 5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인해 모의수업을 4번 비대면으로 실시한 후 지역사회의 참가자를 모집하여 6월 6일부터 그 첫 강의를 시작할 예정이다.

 

예술공감과 예술로봇을 제작하면서 스스로 감추었던 마음의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억압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수업 중에는 “레고레고 스톱모션 에니메이션 특강”도  또는 “북극곰예술여행” 대표의 북플레이극 특강도 삽입하여 간단한 예술수업부터 퍼포먼스까지 스토리텔링기반의 시각융복합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해든뮤지움 -무료교육 프로그램 -설레이는 꿈다락 마음처방전  © 문화예술의전당

 

엄마와 아이가 함께 공동 제작하고 온라인 컨텐츠도 만들어 모두가 즐겨하는 매체인 유튜브 맛보기 프로그램도 있다. 그간, 방에서 엄마와 아이가 온라인 학습으로 지치고 스트레스 받았던 지점을 해든뮤지움에서 예술교육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최대한 편안하고 넓은 자리 배치와 자유로운 예술체험으로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는 힐링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 외에는 하반기 준비하고 있는 예술교육 프로그램들 가운데 성인을 대상으로 한  1관1단 '일그러진 진주, 강화에서 빛나다.' (바로크 미술사 +실기 ) (5월말부터 예정) 그리고, 어린이 및 청소년 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스노우볼’을 예술에 접목한 ’KB박물관 노닐기 '크리스탈 드림'  (8월부터 예정), 그리고  문화가 있는 날은 화사한 꽃과 예술작업을 접목하여 2인1조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대상으로 하는 '플로라스 뮤지움(Flora’s Museum)' (6/27, 8/1, 8/29 예정)을 준비하고 있다.

 

위 예술교육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실제로 아직도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일정은 변동 가능성이 크니 접수자들은 전화나 이메일로 사전에 일정을 체크하고 방문하기를 권장한다.

 

예술로 흐트러진 마음을 정화시키고, 답답했던 일상들을 보다 상쾌하게 기분전환과 활력, 가치창조적인 생각의 전환들로 채워갈 수 있도록, 뮤지움이 제공하는 전시회, 도슨트 프로그램, 단체 무료 예술교육 수업등을 활용하면서, 2020년 상반기 멈춰있던 일상들을 다시 활성화 시켜나아가는 하반기가 되도록 응원하는 마음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무료교육 프로그램   마음처방전❘ 6월6일부터 매주 13차시까지 실시 일(토) 2:00~5:00

문    의   032-937-6911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