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명작동화영화- 그레텔과 헨젤- 그림 형제의 동화 속 감춰진 섬뜩한 이야기! ,알고 보면 동화가 더 무섭다?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20:11]

명작동화영화- 그레텔과 헨젤- 그림 형제의 동화 속 감춰진 섬뜩한 이야기! ,알고 보면 동화가 더 무섭다?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05/20 [20:11]

알고 보면 동화가 더 무섭다?

그림 형제의 동화 속 감춰진 섬뜩한 이야기!

<그레텔과 헨젤>에서 밝혀지는 비밀에도 관심집중!

 

<그것> 소피아 릴리스가 선보일 미스터리 동화 <그레텔과 헨젤>이 원작 동화 속 감춰진 섬뜩하고 무서운 이야기로 주목 받고 있다.

 

[주연: 소피아 릴리스, 사무엘 리키, 앨리스 크리지, 찰스 바바롤라 | 감독: 오즈 퍼킨스 | 수입: 조이앤시네마, ㈜더쿱 |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더콘텐츠온]

 

▲ ‘헨젤과 그레텔’ 원작동화 삽화 (출처: 구글)  © 문화예술의전당

 

그림 형제가 원작 동화에 감춰둔 끔찍한 이야기!

엄마에게 버려진 아이들, 불타고 있는 마녀에게 엄마라고 외치는 그레텔!

< 그레텔과 헨젤 >에서 밝혀질 또다른 비밀은 무엇?

 

<그것> 소피아 릴리스가 선보일 미스터리 동화 <그레텔과 헨젤>이 원작 동화 속 감춰진 섬뜩하고 무서운 이야기로 주목 받고 있다. <그레텔과 헨젤>은 깊은 숲 속 그레텔과 헨젤이 도착한 마녀의 집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그리고 동화가 알려줄 수 없었던 비밀과 미스터리를 선보일 예정.

 

그림형제의 동화는 1812년 처음 출간된 이래 200년간 16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유네스코 세계 기록 문화유산에 등재되는 등 전 세계의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백설공주’, ‘라푼젤’, ‘개구리 왕자’ 등은 디즈니에 의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하며 그림형제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기도 했다. 그런데 그림형제의 오리지널 원작 동화는 아이들을 위해 집필되었다고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무서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 많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중 <그레텔과 헨젤>의 원작이 된 ‘헨젤과 그레텔’은 성인들도 놀랄만한 섬뜩한 내용들이 가득해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헨젤과 그레텔’의 초판 버전에서는 헨젤과 그레텔을 버린 엄마의 정체가 계모가 아닌 것으로 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 그레텔과 헨젤- 제목, 포스터, 동화까지 모든 것이 뒤집힌다! ,소피아 릴리스, 사무엘 리키, 앨리스 크리지, 찰스 바바롤라     ©문화예술의전당

 

또한 마녀를 태워 죽이면서 그레텔이 “엄마다 엄마 얼굴이다. 우리를 버린 바로 그 여자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수록되기도 해 마녀의 정체가 사실은 진짜 엄마였을 수 있다는 섬뜩한 결말을 담고 있기도 했다.

 

이러한 내용은 그림형제가 1812년 출간한 초판본에 실려 있었으며 너무나도 끔찍했기 때문에 1857년에 출간된 증보판에는 초판본의 무서운 이야기들이 순화되어 실리게 됐다.

 

또한 동화와 관련된 놀라운 주장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실제로 존재했던 헨젤과 그레텔이 실은 살인자라는 내용의 주장이다. 1647년 한스와 그레텔이라는 남매가 숲에 사는 여성 제빵사 카타리나를 살해하는 사건이 일어난다. 한스와 그레텔 남매는 맛있는 쿠키의 제조 비법을 알아내기 위해 카타리나를 마녀로 몰았고 카타리나가 숲 속으로 숨어들자 그녀를 무참히 살해했다는 이야기다.

 

후에 이 무서운 살인 이야기가 구전으로 전해지면서 그림형제에 의해 동화로 각색됐다는 것. 이처럼 원작 동화 속에 충격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자연스럽게 영화 <그레텔과 헨젤>에도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더욱이 영화는 누나가 된 그레텔, 과자로 지어지지 않은 마녀의 집 등 원작과는 다른 설정과 함께 티저 예고편 공개에서만 10여가지의 떡밥들이 던져지며 궁금증을 자극하는 중이다.

 

한편 <그레텔과 헨젤>은 <그것>과 [아이 엠 낫 오케이]를 통해 할리우드의 대표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소피아 릴리스가 선보이는 가장 색다른 그레텔 캐릭터를 예고하고 있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렇듯 세상을 놀라게 한 섬뜩한 원작 동화를 다시 한 번 비틀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그레텔과 헨젤>은 6월 개봉 예정이다.

▲ 그레텔과 헨젤- 모두가 안다고 생각했던 그 이야기에 숨겨진 비밀 -동화가 감춰두었던 비밀-소피아 릴리스 주연     ©문화예술의전당

Synopsis

 

상상하는 그 이야기는 없다!

당신이 아는 동화 속 숨겨진 비밀!

 

옛날 어느 먼 옛날, 그레텔과 헨젤은 먹을 것과 일감을 찾기 위해 집을 떠나지만 길을 잃고 만다. 그들은 허기짐에 먹을 것이 풍성하게 차려진 한 오두막에 이끌려 집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 곳에서 집 주인 ‘홀다’를 만난다. 그녀의 배려로 두 남매는 풍족한 음식과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받으며 점점 안정을 되찾는다.

 

하지만 매일 밤 반복되는 악몽,

매끼 차려지는 성대한 식사,

벽 너머 발견된 의문의 문고리 등

 

오두막에서 일어나는 기묘하고 섬뜩한 징조들은

두 남매를 계속해서 어둠 속으로 몰아넣는데…

 

-관련기사

  관련기사

 

* About movie

 

 제       목: 그레텔과 헨젤

 

원       제: Gretel & Hansel

 

장       르: 미스터리 동화

 

감       독: 오즈 퍼킨스

 

출       연: 소피아 릴리스, 사무엘 리키, 앨리스 크리지, 찰스 바바롤라

 

수       입: 조이앤시네마, ㈜더쿱 

 

배       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TCO㈜더콘텐츠온

 

국 내 개 봉: 2020년 6월 예정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