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서적

부천 상동도서관, ‘온라인 독서멘토링’운영-집에서 작가에게 독서 멘토링을 받아보세요!

우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6/22 [10:21]

부천 상동도서관, ‘온라인 독서멘토링’운영-집에서 작가에게 독서 멘토링을 받아보세요!

우미옥 기자 | 입력 : 2020/06/22 [10:21]

 

▲ 상주작가가 해주는 온라인 독서 멘토링 홍보문     ©부천시 제공

 

부천시 상동도서관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상주작가가 해주는 ‘온라인 독서멘토링’을 시작하며,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의 문을 열었다.

 

부천시 상동도서관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아동·청소년 문학가인 오시은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상주작가 지원사업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온라인 독서멘토링’은 코로나19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는 관내 초등학생을 위해 네이버 밴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독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오는 22일부터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한 학생은 매달 한 권의 상주작가 추천도서를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여 온라인 독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시는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감상문을 서로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자기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동도서관 관계자는 “비록 도서관은 휴관 중이지만, 어린이들이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와 상동도서관(032-625-45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