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드라 오와 샤론 최 인터뷰 공개 후 폭발적 네티즌 반응 “기획, 질문, 대답 모두 미쳤다"
- 예정된 시간 15분 훌쩍 넘긴 약 40분 분량 인터뷰 전체 영상 공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가 영화 ‘기생충’ 통역사 샤론 최(최성재)와 ‘킬링 이브’의 주연 산드라 오의 특별 인터뷰 전체 영상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왓챠 사무실에서 실시한 화상 인터뷰는 당초 예정했던 15분을 훌쩍 넘긴 40분이 되어서야 마무리 됐다. 샤론 최가 직접 번역한 인터뷰 클립 영상들을 선공개한 후 3일 만에 20만 뷰를 달성하는 등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킬링 이브’는 첩보 요원이 되고 싶은 정보국 직원 이브와 직업 만족도가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이 서로에게 매혹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믹 집착 추격전으로 2018년 첫 시즌 공개 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받는 등 전에 본 적 없던 신선한 스파이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브 역할을 맡은 한국계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는 이 작품으로 골든글로브 TV 부문 여우주연상을 품에 안으며 변화를 이끄는 아이콘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이 인터뷰로 ‘킬링 이브' 작품에 대해 전에 생각해 보지 못했던 시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가능했다는 긍정적인 평가와 더불어 샤론 최의 질문 수준에 감탄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샤론 최는 통역도 탑이지만 인터뷰 수준도 남다르다(트위터_mc*****)”, “인터뷰 질문 대답 모두 부러울만큼 좋다(트위터_un****)”, “모국어가 아닌 말로 통찰력있고 직관적이지만 논리정연하고 동시에 정중하게, 핵심적인 질문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게 넘 대단함(인스타그램_gemi******)”, “이렇게 영양가 있고 교양과 더불어 인상적인 인터뷰는 진짜 처음이다(유튜브_h*)” 등 샤론 최의 인터뷰 대상에 대한 애정과 깊이 있는 질문이 인터뷰 수준을 높였다는 평이다.
산드라 오는 ‘킬링 이브' 속 이브와 빌라넬의 관계, 캐릭터 설정과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 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에 ‘킬링 이브' 팬들은 “사실은 이브라는 캐릭터가 극중에서 가장 입체적인 캐릭터인데 어떻게 팬들이 궁금해할만한 질문들만 뽑아놨는지ㅜㅜ(유튜브_ju******)”, “새시즌이 런던의 뉴몰든에서 시작한다니 정말 놀랐는데 산드라 설명 들으니까 고개가 끄덕끄덕(유튜브_Lk****)”, “이 인터뷰 정말 소중하다 1화의 시작을 배우한테 직접 설명 들을 수 있다니 기쁘다 킬링이브 흥해라!!(유튜브_ya*****)”며 호응했다.
기존에 공개된 클립 영상 외 산드라 오의 더 깊은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전체 영상은 왓챠 유튜브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에 깊이를 더한 산드라 오의 연기가 돋보인다.”(Guardian), “언제나 그랬듯 충격적이고, 매력적이고, 재미있다!”(Observer), “제대로 미친 스파이 스릴러가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Rolling Stone) 등 호평과 찬사가 이어진 ‘킬링 이브’ 시즌3는 왓챠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
작품 정보
제목 : 킬링 이브 시즌3 (Killing Eve)
제작 : BBC America
책임 프로듀서 : 샐리 우드워드 젠틀, 리 모리스, 피비 월러브릿지, 산드라 오
원작: 『코드네임 빌라넬』 루크 제닝스 작
연출 : 데이먼 토머스, 테리 맥도너, 섀넌 머피
출연 : 산드라 오, 조디 코머, 피오나 쇼, 해리엇 월터 外
공개 : 2020년 6월 24일
시놉시스
첩보 요원을 꿈꾸던 정보국 직원 이브와 직업 만족도 99.9%인 사이코패스 킬러 빌라넬은
서로의 존재에 매혹돼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시작한다. 집착과 애정은 종이 한 장 차이인 것일까.
오랜 시간 서로를 쫓던 둘은 어딘가 모르게 닮아 있다.
자신의 가장 괴물 같은 모습을 자꾸만 보게 만드는 이브와 빌라넬, 이번엔 누구를 향해 총을 겨눌까.
왓챠플레이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독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2020년 3월에는 ‘이어즈&이어즈’를, 4월에는 HBO가 제작한 첫 번째 외국어 드라마 ‘나의 눈부신 친구’를, 5월에는 루시 리우 주연의 치정 살인극 ‘와이 우먼 킬’을 선보인 바 있다.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를 비롯해 ‘킬링 이브’ 시리즈, ‘체르노빌’, 올해 1월 공개된 ‘퓨처맨’ 시리즈 등 기존 독점 콘텐츠도 ‘왓챠 익스클루시브’로 묶인다.
[왓챠플레이(WATCHA PLAY) 소개]
왓챠플레이(play.watcha.net)는 지난 2012년 카카오벤처스가 첫 투자처로 선택한 스타트업 왓챠에서 출시한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다. 570만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8만 편 가량의 영화·드라마·다큐멘터리·예능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5억개가 넘는 평가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취향별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