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루비- 개봉-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쓴맛 가득한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21:12]

루비- 개봉-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쓴맛 가득한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07/30 [21:12]

 

씁쓸한 현실과 마주한 이 시대 청춘들의 잔상 < 루비 >가 바로 오늘 개봉과 함께 영화 속 발칙한 상상력을 담아낸 스페셜 포스터를 최초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 <루비>는 빡센 인생!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지만, 쓴맛 가득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오늘 개봉과 함께 특별히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영화 <루비>만이 지니고 있는 독보적인 독창성과 발칙한 상상력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폐지 위기에 놓인 프로그램 [오늘의 과학]을 맡으며 서브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작가 ‘수오’(김동석)와 조연출 ‘은지’(손은지)가 침대 위에서 우주복을 입은 채 깃발을 꽂고 있는 모습은 서브 인생 속에서 불확실해진 미래로 인해 고민에 빠진 ‘수오’와 ‘은지’의 상황을 위트 있게 그려낸 장면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동시에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는 방송국 스튜디오라는 현실 세계와 연극 무대라는 상상의 세계를 오가는 <루비>만의 독창적인 형식을 드러내며 영화가 발칙한 상상력을 통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 또한 기대케 한다. 이어, “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라는 톡 쏘는 카피는 쓴맛 가득한 현실로 인해 꿈을 잃어가는 이 시대 청춘들이 세상을 향해 외치고 싶은 한 마디를 담아내 <루비>가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청춘들이 아등바등 살아가는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동시에 씁쓸한 현실에 대한 깊은 공감을 줄 영화임을 재차 입증한다.

▲ 루비  © 문화예술의전당

 

개봉 D-1 -쓴맛 가득한 청춘들의 흑백 인생 보고서!,현실 공감 100% 명장면 TOP 3 공개! -2017년 동아신춘문예 당선작 동명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 – 비전 부문 초청작 < 루비 >가 현실 공감 100%를 자아내는 명장면 TOP 3를 공개했다.

 

[원작: 김명진 | 감독: 박한진 | 출연: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 | 장르: 드라마 | 제작: ㈜펠리스 | 배급: ㈜더쿱]

 

현실 공감 명장면 TOP 1. #정규직_비정규직

“미래? 그 말 왜 이렇게 낯서냐…” 불확실한 미래를 지닌 SUB들의 애환!

▲ 루비, 배우 박지연 인사,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청춘 공감영화,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 문화예술의전당

▲ 루비, 배우 박지연 인사,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청춘 공감영화,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 문화예술의전당

이유 있는 흑백 비주얼로 극장가를 단번에 사로잡을 한국 독립 영화 화제작 <루비>가 100% 현실 공감을 자아내는 영화 속 명장면 TOP 3를 공개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끈다. 영화 <루비>는 빡센 인생!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지만, 쓴맛 가득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첫 번째 현실 공감 명장면은 바로 폐지 위기에 놓인 프로그램 [오늘의 과학]의 조연출 ‘은지’(손은지)와 작가 ‘수오’(김동석)가 정규직과 비정규직에 대한 씁쓸한 이야기를 꺼내는 장면이다.

 

점심 식사 시간 부장에게 갑자기 불려간 ‘서연’(박지연)이 남겨놓은 음식을 먹으며 ‘은지’와 ‘수오’가 대화를 나누는 이 장면은 가난한 정규직과 언제 잘릴지 모르는 비정규직인 계약직들이 겪는 불안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위트 있게 그려냄으로써 관객들에게 웃음과 동시에 현실의 씁쓸함까지 전달해 깊은 공감을 선사한다. 특히, ‘은지’가 “미래? 그 말 왜 이렇게 낯서냐…”라며 불확실한 미래가 마치 아주 먼 미래처럼 느껴진다고 얘기하며 우스꽝스러운 우주복을 입은 ‘은지’와 ‘수오’의 모습으로 이어지는 모습은 현실과 상상을 오가는 <루비>만의 독보적인 독창성을 드러내며 관객들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현실 공감 명장면 TOP 2. #아이템_회의

꿈은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 메인 PD, 현실은 낮은 시청률로 폐지 압박!

▲ 루비, 배우 박지연 인사,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청춘 공감영화,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문화예술의전당

  © 문화예술의전당

두 번째 현실 공감 명장면은 낮은 시청률로 폐지 위기에 놓인 과학 프로그램 [오늘의 과학] 아이템 회의 중 ‘서연’의 감정이 폭발하는 장면이다. 꿈은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 메인 PD였지만, 낮은 시청률이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힌 ‘서연’과 오로지 자극적이고 쉬운 이야기로만 프로그램을 구성하길 원하는 부장과의 갈등이 폭발하는 이 장면은 자신이 진짜 원하던 꿈이 암담한 현실에 자꾸만 좌절하게 되는 이 시대 청춘들의 모습들의 기시감이 느껴지는 장면으로, 관객들이 가장 많이 공감할 장면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서연’과 함께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했던 ‘수오’가 ‘서연’이 회의실을 박차고 나가자 바로 따라가는 모습, 막내 ‘은지’가 눈치를 보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모습 등은 현실 고증 100%의 완벽한 리얼리티를 선보이며 <루비>가 이 시대 청춘들의 고민을 가득 담은 영화임을 증명한다.

 

현실 공감 명장면 TOP 3. #비둘기_루비

정체성을 잃어만 가는 이 시대 청춘들의 존재 불안!

▲ 루비, 배우 박지연 인사,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청춘 공감영화,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문화예술의전당

▲ 루비, 배우 박지연 인사,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청춘 공감영화,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 문화예술의전당

세 번째 현실 공감 명장면은 과학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마술사’(최영열)와 그의 비둘기 ‘루비’의 상징적인 의미가 드러나는 장면이다. 시청률을 위해 과학 프로그램에 캐스팅된 ‘마술사’가 촬영 대기 중에 조연출 ‘은지’에게 ‘루비’를 키워볼 것을 권유하는 이 장면은 한때 유망한 과학도에서 세계 최고의 마술사를 꿈꾸던 그가 현실은 실수 연발의 아마추어에 지나지 않는 상황을 드러내며, 그가 겪는 현실과 새장 속에 갇혀버린 비둘기 ‘루비’의 상황이 동일시되는 모습을 보여주며 씁쓸함을 자아낸다.

 

이어, 결국 새장 속에서 탈출해 사라져버리는 비둘기 ‘루비’는 이상과 현실의 간극으로 인해 정체성을 잃어가는 이 시대 청춘들의 존재 불안을 상징하며 같은 고민을 지닌 관객들에게 묵직한 메시지와 깊은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예견된다.

 

꿈은 사라진 지 오래, 타협만이 살길인 우리 시대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루비>는 오는 7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지만

쓴맛 가득 흑백 현실과 마주한 우리!

공감 가득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화제를 모은 쓴맛 가득한 이 시대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루비>가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원작: 김명진 | 감독: 박한진 | 출연: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 | 장르: 드라마 | 제작: ㈜펠리스 | 배급: ㈜더쿱]

 

꿈은 화려하고 컬러풀했지만, 현실은 쓴맛 가득 흑백 인생!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이 시대 청춘들의 인생 보고서!

공감 가득 현실 이야기 담은 메인 예고편 최초 공개!

▲ 루비-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쓴맛 가득한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문화예술의전당

          

 

2017년 동아신춘문예 당선작 동명의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씁쓸한 현실을 마주하는 청춘들의 잔상 <루비>가 공감 가득한 이 시대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메인 예고편을 최초 공개해 화제를 모은다. 영화 <루비>는 빡센 인생!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지만, 쓴맛 가득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꿈만큼은 컬러풀했지만, 현실은 쓴맛 가득 흑백 드라마인 청춘들의 현실 고증 100% 이야기를 담아내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먼저, 폐지 위기에 놓인 프로그램 [오늘의 과학] PD ‘서연’(박지연)이 낮은 시청률이라는 현실의 벽에 부딪혀 아등바등 살아가는 모습은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는 ‘서연’의 의지와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률을 끌어올려야 하는 현실간의 간극을 드러내며 관객들이 그녀가 겪는 현실적인 고민을 마주할 수 있게 한다.

▲ 루비-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영화 < 루비 >는 빡센 인생!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지만, 쓴맛 가득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문화예술의전당

이어, 각자의 멋진 인생을 꿈꾸며 방송국으로 들어온 작가 ‘수오’(김동석)와 조연출 ‘은지’(손은지)가 시키는 대로만 할 수밖에 없는 서브 인생을 살아가는 모습은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에서 펼쳐질 그들의 수난과 고민을 더욱 궁금하게 한다. 특히, “컬러풀한 인생을 꿈꿨던 우리”라는 이 시대 청춘들의 모습을 나타내는 카피는 이후 “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라는 카피와 함께 암담한 현실의 벽 앞에서 좌절하는 영화 속 캐릭터들의 모습을 암시하며 영화가 현실적인 고민으로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청춘들의 공감 가득한 이야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비둘기로 인해 고민에 빠진 영화 속 캐릭터들의 모습은 자신의 존재 자체가 사라지는 듯한 존재 불안을 느끼는 그들의 심리를 드러내며 같은 고민을 지닌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을 예고한다.

 

꿈은 사라진 지 오래, 타협만이 살길인 우리 시대 청춘들의 흑백 드라마 <루비>는 오는 7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INFORMATION]

제       목    루비 (영제 - RUBY)

원       작    김명진

감       독    박한진

출       연    박지연, 손은지, 김동석, 최영열

장       르    드라마

제       작    ㈜펠리스

배       급    ㈜더쿱

러 닝 타 임    70분

등       급    12세이상관람가

개       봉    2020년 7월 30일

인스타그램     thecoup_cop

페 이 스 북    thecoup.cop

트  위  터     thecoup__cop

 

[SYNOPSIS]

“우리 존재 파이팅!”

 

꿈은 유익한 과학 프로그램의 메인 PD! 현실은 낮은 시청률로 폐지 압박!

꿈은 멋진 어시스트, 미래의 스타 PD! 현실은 메인 PD의 꼭두각시 조연출!

꿈은 정규직 방송 작가! 현실은 언제 잘릴지 모르는 불안한 계약직!

 

“대차게 개기고 깔끔하게 사라질까?”

쓴맛 가득한 암담한 현실과 마주한 우리 청춘들의 흑백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