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메멘토>의 첫 번째 필람 포인트는, 단연 세계적인 거장으로 거듭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연출이다.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하는 단기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가 사진, 메모, 문신으로 남긴 기록을 따라 범인을 쫓는 기억 추적 스릴러로, <인터스텔라><인셉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메멘토>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유려하게 선보이는 크리스토퍼 놀란의 연출 그 자체만으로도 이미 스크린에서 봐야 할 충분한 이유를 전한다.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신선한 스토리와 스크린으로 보지 않고는 가늠조차 어려운 연출력, 확고한 세계관을 스크린에 펼쳐 보이는 대범함은 초기작인 <메멘토>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통해 더욱 세련되고 세계적 거장에 걸맞은 묵직함을 확인했다면, <메멘토>는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 그대로의 거칠지만 빛나는 진가뿐 아니라 제작 20년이 지난 초기작임에도 빛바래지 않은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메멘토>는 개봉 당시 제작비 대비 4배 이상의 수익을 거둔 흥행은 물론, 유수 영화제 115개 부문 수상 및 노미네이트를 가능케한 크리스토퍼 놀란의 천재적인 연출력으로 2020년의 관객도 다시 한번 사로잡을 것이다.
<메멘토>는 오직 반전 결말만을 향해 달려가는 영화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충격적 반전이 주는 영화적 재미가 상당한 작품이다. 모든 과정의 끝에 밝혀진 하나의 진실보다, 그 진실에 도달하기 위한 수많은 과정이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
‘레너드’(가이 피어스)가 아내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필사적으로 남긴 사진, 메모, 타투의 기록은 물론 그의 곁을 맴도는 ‘테디’(조 판토리아노)와 ‘나탈리’(캐리 앤 모스)의 실체, 오직 ‘레너드’의 시점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과거의 단편적 기억은 러닝타임 내내 관객과 밀고 당기기를 반복한다.
관객들이 범인을 확신한 순간 다음 장면에 등장하는 또 다른 과거를 마주하면 이내 확신이 흔들리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침내 사건의 실체를 알게 되면 러닝타임 내내 등장한 단서를 다시 한번 복기하게 만들며, 영화가 던져준 힌트를 다시 한번 따라가고 싶은 N차 관람 욕구를 유발할 전망이다. <메멘토>는 이번 재개봉으로 처음 영화를 접하는 관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전율을 전하고, 결말을 알고 본다 해도 새롭게 보이는 힌트와 비로소 맞춰진 퍼즐 조각을 발견하게 해 기관람객들까지 완벽히 사로잡을 것이다.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하는 필람 포인트들을 공개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메멘토>는 8월 19일 전국 CGV에서 개봉한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8월 19일 찾아오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 메멘토 >가 극장을 찾은 관객들을 위해 할인 쿠폰부터 경품까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해 시선을 모은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세계관의 초석을 다진 첫 번째 마스터피스 <메멘토>가 릴레이 매진을 기록한 마스터피스 GV 1탄과 2탄, 굿즈 패키지 상영회에 이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관객들의 극장 갈 채비를 더욱 서두르게 만들 전망이다. <메멘토>는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하는 단기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가 사진, 메모, 문신으로 남긴 기록을 따라 범인을 쫓는 기억 추적 스릴러로, <인터스텔라><인셉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제작 20주년 맞이 재개봉으로 더욱 많은 관객을 만나기 위해 준비한 첫 번째 초특급 이벤트는 서프라이즈 쿠폰이다. 티켓 가격의 8천원이 할인되는 쿠폰은 8/14(금) 오후 12시부터 CGV 모바일 앱을 통해 1,000장 한정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엄청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프라이즈 쿠폰은 오픈 후 12시간 동안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영화를 더욱 부담없이 즐기고자 하는 관객은 물론 N차 관람을 준비하는 관객들의 폭발적 호응을 이끌 전망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바로 개봉일인 8/19(수)부터 8/23(일)(소진 시 종료)까지 관람 당일 실물 티켓을 매표소에 인증하면 선착순으로 <메멘토>의 스페셜 A3 포스터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메멘토> 스페셜 A3 포스터는 CGV강변, 광주상무, 광주터미널, 대구, 대구스타디움, 대전, 대학로, 목동, 서면, 센텀시티, 소풍, 송파, 수원, 순천신대, 신촌아트레온, 여의도, 영등포, 오리, 왕십리, 용산아이파크몰, 울산삼산, 원주, 의정부태흥, 인천, 일산, 죽전, 천안터미널, 천안펜타포트, 청주(서문), 춘천에서 배포될 예정으로 영화의 짙은 여운을 간직하고자 하는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예정이다.
서프라이즈 쿠폰부터 스페셜 A3 포스터 증정 이벤트까지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공개한 영화 <메멘토>는 8월 19일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