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9월 23일 오늘의 날씨, 12호 태풍 돌핀,대형 화재 및 산불조심, 강원영동,경북동해안 비,해안가 접근금지, 안개주의,기온차 큰 하루, 겉옷 걸치세요,건강 특별 주의 요망,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05:13]

9월 23일 오늘의 날씨, 12호 태풍 돌핀,대형 화재 및 산불조심, 강원영동,경북동해안 비,해안가 접근금지, 안개주의,기온차 큰 하루, 겉옷 걸치세요,건강 특별 주의 요망,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09/23 [05:13]

2020년 9월 23일(음력 8월 7일) 己巳 수요일기상청이 발표한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대부분 지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경북동해안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강원도(동해안 제외)를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제12호 태풍 돌핀 일본에 상륙 예정, 일본기상청 기상위성이 포착착 전송한 한반도 주변 기상  © 문화예술의전당

 

일본은 12호 태풍 돌핀에 영향권에 들어 비상입니다.현재 12호 태풍 돌핀은 오전 3시 일본 남부에서 시속 15km로 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강한 폭풍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의 중심기압은 975 헥터파스칼이며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30m, 최대 순간풍속은 45m입니다. 태풍은 24일(목)부터 25일(금)까지 서일본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해 동일본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4~25일에는 일본 동부에 폭우와 함께 강풍이 동반되어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태풍이 지나는 곳에 거주하는 교포들과 여행중인 여행객들은 높은 파도, 산사태 재해, 저지대 홍수 및 하천 범람 ,토네이도 등 강풍과 번개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본기상청 기압골 현황, 12호 태풍 돌핀  © 문화예술의전당

 

(강수) 오늘 아침(06시)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동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오늘 오후(15시~18시)에는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으로 확대되겠습니다. 경상해안(경북북부동해안 제외)은 내일(24일) 오후(15시)에 비가 그치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모레(25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오늘 오후(12시)부터 내일 아침(09시) 사이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5일까지)

- 강원영동: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 경북북부동해안, 울릉도.독도: 5~40mm

- (24일까지)경상해안(경북북부동해안 제외), 제주도: 5~20mm

 

▲ 기상청, 현재 전국의 기온과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관련기사

(기온) 밤사이 지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낮아지면서, 오늘(23일)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낮아져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20도 이상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습니다. 한편, 강원영동은 동풍이 불면서 오늘부터 모레(25일)까지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23일) 낮 최고기온은 19~25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24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9도, 낮 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25일) 아침 최저기온은 13~19도, 낮 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편차가 넓습니다. 이러한 날씨에는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보온에 신경을 써 주시고, 특히 노약자나 뇌동맥류,심혈관류질환자들께서는 목으로 올라가는 경동맥 보호에 주의하시어 머플러 , 스카프 등으로 보온과 보호에 신경 써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 기상에서 누었있다 바로 일어서지 마시고 천천히 일어나는 습관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보호자와 함께 생활하시고, 보호자가 보이는 곳에서 함께 생활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절이 바뀌는 하늘에는 구름들이 아름다운 그림을 그립니다. 하늘을 보시면서 우울한 감정, 상한 감정, 억눌리고 아픈 감정들을 털어내시기 바랍니다. 바나나나 마그네슘과 아연이 들어간 영양제를 복용하시고, 비타민 C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기분이 좋아지는 것들을 해보시길 권 합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입니다.

 

▲ 안녕하세요? 착한 룰루에요. 인왕산 정상 등정 후 하산하면서 온 몸이 땀으로 젖은 멍멍이 룰루     ©문화예술의전당

 

모레까지 강원영동 중심 비" 

(강원영동 중심 강한 비) 강원영동에는 내일(24일) 밤(21시)부터 모레(25일) 오전(12시) 사이 대기상층(5km 내외)의 영하 15도 내외 찬공기가 동해상으로 지나고 대기하층(3km 이하)에는 동풍이 불어 들면서 불안정이 강해져,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짧은 시간 동안 강한 비로 인해 계곡이나 하천의 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산간과 계곡 등에서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날씨 전망 >

(하늘상태) 오늘(23일)과 내일(24일) 강원영동, 경상도, 제주도는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많겠습니다. 모레(25일) 강원영동은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많다가 오후(15시)에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 기상청 기상특보   © 문화예술의전당

 

< 유의 사항 >

(안개, 가시거리) 내일(24일)과 모레(25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동해안은 비가 내리면서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강풍) 경상해안과 제주도해안은 오늘(23일)과 내일(24일), 강원영동은 내일부터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현재, 남해서부동쪽먼바다와 남해동부해상, 동해남부남쪽해상,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그 밖의 동해상(동해중부해상은 모레(25일))에도 바람이 차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한편, 내일(24일)과 모레(25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너울) 경상동해안은 오늘(23일)부터, 강원동해안은 내일(24일)부터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밀려오는 곳이 있겠고, 특히, 모레(25일)는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현황 >

(고기압 영향) 오늘(23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 내일(24일)과 모레(25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압골 영향) 제주도는 내일(24일) 아침까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내일과 모레(25일) 동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