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생활/건강

그리스 , 터키 서부 에게해 사모스섬에서 규모 7.0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22:51]

그리스 , 터키 서부 에게해 사모스섬에서 규모 7.0 지진 발생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0/10/30 [22:51]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터키 서부 해안에서 12일(현지시간)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밝혔으며 초기 현지 보도에 따르면 건물 파손은 있었지만 즉각적인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발표했다..

 

USGS는 이번 지진이 그리스의 네온 카를로바시온에서 14km 떨어진 에게해 섬인 사모스섬에서 발생했다고 밝혔다.

▲ 그리스 , 터키 서부 에게해 사모스섬에서 규모 6.7 지진 발생 , 터키 티비 화면  © 문화예술의전당

 

그리스 공영 TV는 이번 지진으로 인해 작은 쓰나미  발생 후 사모스를 강타해 일부 건물에 피해를 입혔다고 보도했다.

 

터키 정부의 재난 기관인 AFAD는 16.5km 깊이의 지진을 기록한 이번 지진의 진폭이 6.6이라고 보고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 문화예술의전당

  미국 지질조사국(USGS)© 문화예술의전당

 

술레이만 소일루 터키 내무장관은 트위터를 통해 "지금까지 도시가 포함된 이즈미르주에서 붕괴된 건물 6채에 대한 정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무라트 쿠룸 환경부 장관은 "우리의 동료 시민 일부가 잔해 속에 갇혀 있다"면서 붕괴된 건물 5채를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 그리스 , 터키 서부 에게해 사모스섬에서 규모 7.0 지진 발생  © 문화예술의전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우리 국가가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들은 이번 지진으로 4명이 숨지고 120명이 부상당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까지 최소 12명이 숨졌고, 500명 가까운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