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과 결별한 테슬라가 미래를 위한 발명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 당대의 자본가인 J. P. 모건을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테슬라>가 과학계 추천 예고편을 공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공개된 예고편은 국내 과학계 유명 인사들의 <테슬라> 적극 추천 메시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노벨화학상 후보로 거론된 세계적 과학자 현택환 서울대학교석좌교수는 “테슬라의 삶을 주제로 하는 본 영화를 보면서 저에게는 큰 감동이 되었습니다”라며 추천했으며,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 또한 “모든 시민 여러분에게 영화 <테슬라>를 강력히 추천합니다”라는 추천의 멘트를 전하기도 했다.
아울러 영화 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김대수 교수 또한 “천재가 추구했던 인생의 목표들을 감상한다면 흥미로운 영화가 될 것”이라며 <테슬라> 추천 대열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과연 이처럼 국내 과학계 저명한 인사들이 릴레이처럼 관람을 독려하는 영화는 어떨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외에도 과학잡지 ‘메이커스: 어른의 과학’ 이동현 편집장을 비롯해 헤럴드경제 김태열 의학과학전문기자, 서울신문 유용하 과학전문기자처럼 국내 과학 언론계까지 영화 <테슬라>에서 생생히 그려진 시대를 앞서 나간 천재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를 만나볼 것을 아낌없이 권유하고 있기에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다.
실제로 관객들은 국내 과학계 인사들의 추천처럼 영화 <테슬라>를 통해 니콜라 테슬라라는 인물을 생생히 알게 된 데 즐거움을 나타내고 있다. “내가 테슬라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 나***, “정말 위대한 발명가, 테슬라” – SO***, “테슬라에 대해 알게 돼서 기쁜 영화” – 스***, “테슬라처럼 생각하고 싶습니다” – 찐***, “위대한 발명가 그리고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 – ZA***, “시대를 앞서간 천재의 삶을 엿볼 수 있어 좋았어요” – 바이*** 처럼 많은 관객들이 그동안 에디슨의 그늘에 가려져 제대로 알지 못했던 니콜라 테슬라의 진가를 알게 된 후기를 남기고 있는 중이다. 때문에 앞으로 점점 더 많은 관객들이 미래를 알기 위해 영화 <테슬라>를 통해 테슬라와 만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과학계 추천 예고편을 공개하며 시대를 앞서 나간 위대한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를 만날 것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테슬라>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
“본 영화를 여러분 모두에게 강력하게 보시기를 추천 드린다”
- 현택환 서울대학교석좌교수
“모든 시민 여러분에게 영화 <테슬라>를 강력히 추천한다”
-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
“천재가 추구했던 인생의 목표들을 감상한다면 흥미로운 영화가 될 것”
- 카이스트 생명공학과 김대수 교수
“생각을 따라잡는 짜릿한 재미”
- 박평식 영화평론가
“독특한 작가가 전기를 그리는 방식”
- 이용철 영화평론가
"화려하지 못했던 테슬라의 일생을 담담하지만 감각적으로 그린 명품 일대기"
- 히네마크리틱 김형호 기자
"전기 마술사 테슬라의 일대기를 마술처럼 담아낸 영화"
-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믿고보는 에단호크의 연기와 독특한 연출력이 만들어낸 화려한 앙상블"
- 필더무비 최재필 기자
“테슬라의 업적과 삶을 다채롭게 보여준다”
– 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전기 영화의 익숙한 화법을 거부하는 색다른 인물 탐구"
- 이학후 영화 칼럼니스트
“인류는 천재였지만 고난했던 그의 삶에 경의를 표할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 헤럴드경제 김태열 의학과학전문기자
“이 영화는 시대를 앞서간 비운의 천재 테슬라에 대한 이해를 넓혀줄 뿐만 아니라
혁신과 창조성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라 기대한다”
- 서울신문 유용하 과학전문기자
“머릿속에 미래가 통째로 들어있었던 니콜라 테슬라
그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이번 영화 <테슬라>를 절대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 과학잡지 ‘메이커스: 어른의 과학’ 이동현 편집장
★★★★★
Synopsis
“내 업적과 성과는 미래에서 평가 받을 것이다”
니콜라 테슬라는 교류 전류 전송 시스템으로 에디슨과의 경쟁에서 승리를 거머쥔다.
하지만 작은 승리로 만족할 수 없었던 테슬라는 세상의 패러다임을 바꿀 위대한 발명에 착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