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의 이유를 보여주는캐릭터 스틸 5종 공개!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23:02]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의 이유를 보여주는캐릭터 스틸 5종 공개!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12/02 [23:02]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최고의 화제작 <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가 유다인 배우x오정세 배우의 압도적인 연기 내공과 새로운 케미스트리를 예고하는 캐릭터 스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다인 배우는 말론 브란도, 오정세 배우는 스타니슬라브스키 같았다!”- 이태겸 감독 

영평상 신인상x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의 이유를 입증하는 놀라운 연기력!

새해를 여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캐릭터 스틸 공개!

 

▲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의 이유를 보여주는캐릭터 스틸 5종 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유다인 배우, 오정세 배우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캐릭터 스틸 5종을 공개하며 스크린에서 만나는 연기배틀이 선사할 카타르시스를 예고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파견 명령을 받아 하청업체로 가게 된 ‘정은’이 1년의 시간을 버텨내고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여정을 담은 영화.

 

직장에서 우수사원으로 인정받던 정은은 갑자기 권고사직을 받게 된다. 하청으로 1년 동안 파견을 가면 다시 원청으로 복귀시켜주겠다는 제안을 받은 정은은 결국 파견을 승낙하지만, 그곳에서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종류의 도전에 직면한다. 한편, 하청의 ‘막내’는 모두가 적대적인 상황 속, 정은에게 연민을 느끼고 같은 일을 하는 동료로서 지지대가 되어준다.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낯선 현장에서 1년을 버텨야 하는 정은의 상황과 막내와의 만남을 보여주며 이들이 펼쳐낼 드라마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첫번째 스틸 속 정은은 창백하지만 결연한 표정인 한편, 이어지는 스틸 속 막내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복장을 하고 의아한 듯 정은을 바라보고 있어 둘의 만남이 궁금해지게 만든다. 이어 작업복을 입고 호소하는 듯한 눈으로 앉아 있는 막내의 스틸은 오정세 배우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또한 안전모를 쓰고 작업복을 입고 있는 정은이 담긴 스틸은 여러 감정이 함축된 인상을 주며 하청에서 펼쳐질 낯설고도 새로운 세상에 대한 드라마를 암시하는 듯하다. 마지막 스틸에서 정은과 막내는 시선을 맞추지 않고 있지만 그럼에도 서로를 피하지 않고 한 공간에 서 있어, 불편하기만 했던 이들의 시작이 연대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한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감독인 이태겸 감독은 유다인 배우와 오정세 배우의 연기에 대해 ‘유다인 배우는 말론 브란도, 오정세 배우는 스타니슬라브스키 같았다’고 묘사한 바 있다. 특히 ‘현장에서 유다인 배우의 대본을 본 적이 없다. 이미 대본을 통째로 외워 왔기 때문’이라며, 유다인 배우가 두 테이크 이상 넘어가지 않은 내공있는 내면연기를 보여주었다고 극찬했다. 한편, 오정세 배우는 촬영 준비과정에서부터 현장에서까지 이태겸 감독에게 많은 의견을 주며 ‘막내’ 캐릭터를 같이 만들어 갔다. 이태겸 감독은 오정세 배우에 대해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이자, 역할의 적정성을 항상 고민하는 배우였다’고 표현하며 두 배우의 연기가 만들어낼 특별한 감동을 예고했다. 

 

“새 삶을 선택하려는 인물의 의지를 스크린 가득 채워 낸다”(리버스 차한비 평론가), “여성으로서, 그리고 하청 노동자로서 정체성을 찾게 되는 과정을 유연한 흐름으로 담아낸다”(전주국제영화제 문석 프로그래머), “부디 이 영화로 인해 고용불안에 시달리는 이들에 대한 공론화가 이뤄지기를”(디컬쳐 이경현 기자) 등 호평을 받고 있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2021년 1월,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을 수상한 오정세 배우와 <혜화, 동>으로 제31회 영화평론가협회 신인상을 수상한 유다인 배우의 강렬한 연기로 새해를 시작하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의 이유를 보여주는캐릭터 스틸 5종 공개!  © 문화예술의전당

 

Information

제목 :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I Don’t Fire Myself)

제공 : ㈜홍시쥔

제작 : ㈜홍시쥔, 아트윙

배급/투자 : ㈜영화사 진진

감독 : 이태겸

출연 : 유다인, 오정세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11분

개봉일 : 2021년 1월

페이스북: 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jinjin_pictures

트위터: @jinjinpic

 

Synopsis

7년간 근무했던 회사에서 하청 업체로 파견 명령을 받은 정은,

자신의 자리를 찾아보려 하지만 사람들은 그녀를 불편해하고, 현장 일은 낯설다.

그러나 반드시 1년을 채워 원청으로 돌아가고 싶은 정은은

‘막내’의 도움으로 점점 적응해가는데…

1년의 파견, 살아남기 위해 치열하게 도약하다!

 

▲     ©문화예술의전당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