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花樣年華 , #2위 #15개월 #7일 #2046호 #18초 숫자로 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12/16 [13:44]

화양연화 리마스터링,花樣年華 , #2위 #15개월 #7일 #2046호 #18초 숫자로 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0/12/16 [13:44]

 

#2위 #15개월 #7일 #2046호 #18초

숫자로 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

걸작이 남긴 압도적 기록부터

왕가위 감독이 보낸 스페셜 메시지까지!

왕가위 감독의 사랑과 이별에 관한 걸작 <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이 숫자로 살펴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감독: 왕가위 | 출연: 장만옥, 양조위 | 수입: ㈜엔케이컨텐츠 | 배급: ㈜디스테이션]

 

#2위 – BBC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

▲ 화양연화  © 문화예술의전당

 

사랑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지만, 결국은 서로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었던 두 사람의 비밀스럽고 아름다운 시간을 그린 로맨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2016년 BBC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2위에 오르며 시간이 지나도 사그라지지 않는 명성을 다시 한번 보여줬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21세기 가장 위대한 영화’ 리스트에서 30위에 이름을 올린 박찬욱 감독의 <올드보이>를 비롯해 <다크 나이트>,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칠드런 오브 맨> 등의 쟁쟁한 작품들을 제친 것은 물론, 비영어권 영화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번 개봉을 통해 4K 리마스터링으로 만날 수 있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더욱 깊은 감성을 전하며 명작의 가치를 다시금 입증할 전망이다.

 

#15개월 #7일 – 완벽한 걸작을 위한 촬영 기간 15개월!

칸영화제 프리미어 상영을 단 7일 앞두고도 계속된 작업!

▲ 화양연화  © 문화예술의전당

촬영 당일 배우들의 컨디션에 따라 그날의 스케줄을 계획하고 오랜 시간 공들여 촬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왕가위 감독. <화양연화 리마스터링>도 예외는 아니었기에, 영화는 무려 15개월이라는 긴 촬영 기간을 기록했다. 또한 영화가 선을 보이기 직전까지 재촬영과 편집도 계속됐다.

 

제53회 칸영화제에 초청되어 전 세계 관객들 앞에서의 최초 상영을 단 7일 앞둔 상황까지도 작업에서 손을 떼지 않은 것이다. 이러한 일화는 완벽을 추구하는 왕가위 감독의 집념을 짐작게 한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구축하며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갈고닦은 결과, 영화는 모두를 황홀경에 빠뜨리며 전 세계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2046호 – ‘차우’와 ‘첸 부인’, 둘만의 공간 2046호!

왕가위 감독의 영화 <2046>으로 이어지는 두 사람의 사랑!

▲ 화양연화  © 문화예술의전당

 

영화 속에서 ‘차우’(양조위)는 본격적으로 무협 소설을 쓰기 위해 호텔방을 구하고, ‘첸 부인’(장만옥)을 초대한다. 그렇게 두 사람이 무협 소설 이야기를 나누며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는 호텔방은 바로 2046호.

사람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둘만의 공간이었던 2046호는 훗날 왕가위 감독의 작품 <2046>으로 다시 등장한다. 영화 <2046>은 배우 양조위가 기자이자 작가인 ‘차우’로 그대로 등장해, ‘첸 부인’과 똑같은 이름의 여인과 다시 만나며 <화양연화 리마스터링>과의 연관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러한 왕가위 감독의 작품 세계는 세심하게 연결된 고리를 찾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관객들을 더욱 매료시킨다.

 

#18초 –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극장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18초!

왕가위 감독이 직접 전하는 스페셜 메시지 영상!

▲ 화양연화  © 문화예술의전당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에는 오직 극장 관객들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있다. 바로 스크린 한정으로 공개되는 왕가위 감독의 18초 스페셜 메시지다. 감독은 영상을 통해 4K 리마스터링을 기념하며 ‘차우’와 ‘첸 부인’의 비밀을 관객들과 공유하게 된 기쁜 마음을 직접 전한다. 영화 시작 직전에 나오는 왕가위 감독의 영상은 본격적인 막이 오르기 전 팬들의 가슴을 충분히 설레게 할 전망이다.

 

숫자로 알아보는 영화의 흥미로운 사실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12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ABOUT MOVIE

 

제       목.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원       제.   花樣年華, In The Mood For Love

감       독.   왕가위

출       연.   장만옥, 양조위

수       입.   ㈜엔케이컨텐츠

배       급.   ㈜디스테이션

관 람 등 급.   15세이상관람가

러 닝 타 임.   99분

개       봉.   2020년 12월 24일

▲ 화양연화  © 문화예술의전당

 

SYNOPSIS

 

화양연화花樣年華 

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첸 부인’과 ‘차우’.

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

‘차우’의 넥타이와 ‘첸 부인’의 가방이

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

 

"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