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재단과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 알린다

- 세종학당재단, 8개 언어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홍보 영상 제작

전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6:11]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재단과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 알린다

- 세종학당재단, 8개 언어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홍보 영상 제작
전영무 기자 | 입력 : 2021/01/15 [16:11]

배우 이민호가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린다.

 

15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이 유튜브 채널(youtube.com/learnteachkorean)을통해 배우 이민호가 출연한 한글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해외에 한국어, 한국문화를 보급하는 국가대표기관 세종학당재단이 제작했으며 배우 이민호가 재능기부로 출연한 것으로 알려져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배우 이민호, 세종학당재단과 전 세계에 한글의 아름다움 알린다 ,사진- 세종학당재단  © 문화예술의전당



한글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제작된 해당 영상에서 이민호는 한글 손 글씨, 한글 자모 무늬의 패션 소품, 한글 단어 모양 가구 등을 활용해 세계를 사로잡은 한글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이민호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뛰어난 영상미가 어우러져 글로벌 네티즌들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 홍보영상을 베트남어, 스페인어, 아랍어, 영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7개의 외국어로 번역 제작하여 현재 76개국에서 운영 중인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배우 이민호는 세종학당재단을 통해 “현재 K-콘텐츠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고, 저 또한 많은 해외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중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다”며 한글 홍보 영상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어 “더 많은 분들이 세종학당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면 좋겠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배우 이민호는 2019년부터 세종학당재단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국내외에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동참하고 있다. 세종학당재단 홍보 영상은 세종학당재단의 누리집(www.ksif.or.kr)과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