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2021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 < 혼자 사는 사람들 >- 배우 공승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이목 집중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23:08]

2021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 < 혼자 사는 사람들 >- 배우 공승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이목 집중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1/04/12 [23:08]

제 22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부문 공식 초청!

2021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 < 혼자 사는 사람들 >

배우 공승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이목 집중

5월 개봉 확정 및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2021) 한국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된 <혼자 사는 사람들>이 5월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2021년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의 행보를 시작했다.

 

▲ 2021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 < 혼자 사는 사람들 >- 배우 공승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이목 집중  © 문화예술의전당

 

[각본/감독: 홍성은

| 출연: 공승연, 정다은, 서현우 외

|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 배급: ㈜더쿱

| 러닝타임: 90분

| 개봉: 2021년 5월 예정]

 

2021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 <혼자 사는 사람들> 5월 개봉 확정!

다양한 세대의 1인 가구의 삶을 따뜻한 시선으로 내밀하고 세밀하게 묘사

1인분의 외로움에 면역을 높여주는 백신 같은 영화! 티저 포스터 공개

 

배우 공승연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영화 < 혼자 사는 사람들 >이 5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 혼자 사는 사람들 >은 단편 < 굿 파더> (2018)로 주목받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 홍성은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2021) 한국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월드프리미어로 첫선을 보인다. < 혼자 사는 사람들 >은 저마다 1인분의 외로움을 간직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5가구 중 2가구가 ‘1인 가구’인 1인 세대 가구 비율 40%에 육박한 2021년 현재, 다양한 세대의 1인 가구의 삶을 따뜻한 시선을 통해 내밀하고 세밀하게 묘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오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열리는 제22회 전주국제영화제는 국제경쟁, 한국경쟁, 한국단편경쟁,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등의 주요 부문을 통해 독립, 예술영화의 최전선의 작품들을 소개하며 국제영화제의 지형에서 독특한 위치를 점해 왔다. 지난해 한국경쟁부문에 초청되어 호평 받은 이태겸 감독의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와 배종대 감독의 <빛과 철>은 올해 상반기 나란히 극장 개봉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1만 8천 명, 1만 명 관객을 돌파하는 등 관객들의 뜨거운 반향을 모은 바 있다.

 

[<혼자 사는 사람들> 티저 포스터]

5월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혼자 사는 사람들> 티저 포스터는 반복되는 복도식 아파트 전경과 함께 연속으로 담겨있는 인물 이미지가 흥미로운 기시감을 불러일으키며, 현관에 붙은 폴리스라인 또한 시선을 끈다. 특히 회색 빛과 어스름한 조명이 어우러진 모던한 이미지와 미스터리한 무드는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오늘도 1인분의 외로움을 삼키는’이라는 카피라인이 제목 <혼자 사는 사람들>과 조응해 수많은 홀로족들의 마음에 닿으며 공감을 모은다.

 

폴리스라인이 쳐진 현관문 쪽으로 걸어가는 주인공 ‘진아’는 아무하고도 엮이고 싶지 않은 홀로족으로, 자꾸 말을 걸어오는 사람들이 귀찮기만 한 평범한 인물이다. ‘진아’ 역은 예능과 방송을 오가며 연기 내공을 쌓아온 배우 공승연이 맡아, 처음으로 스크린을 통해 관객을 만난다. 혼자 사는 평범한 직장인 진아가 주변의 인물들과 엮이고, 예기치 않은 상황을 맞닥뜨리면서 어떤 삶의 터닝포인트를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5월 개봉 확정과 함께 홀로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 <혼자 사는 사람들>은 2021년 올해의 가장 따뜻한 문제작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About Movie

제목혼자 사는 사람들 (Aloners)

각본/감독홍성은

출연공승연, 정다은 그리고 서현우

상영시간90분

장르현실공감 홀로스토리

제작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제공영화진흥위원회

배급㈜더쿱

등급12세이상관람가

개봉2021년 5월

 

Synopsis

집에서도 밖에서도 늘 혼자가 편한 진아.

사람들은 자꾸 말을 걸어오지만, 진아는 그저 불편하다.

회사에서 신입사원의 1:1 교육까지 떠맡자 괴로워 죽을 지경.

그러던 어느 날, 출퇴근길에 맨날 말을 걸던 옆집 남자가

아무도 모르게 혼자 죽었다는 걸 알게 된다.

그 죽음 이후, 진아의 고요한 일상에 작은 파문이 이는데…

 

저마다 1인분의 외로움을 간직한, 우리들 이야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