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샬러턴- < 토탈 이클립스 >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의 새로운 수작!,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홍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23:29]

샬러턴- < 토탈 이클립스 >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의 새로운 수작!,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홍수정 기자 | 입력 : 2021/04/12 [23:29]

수백만 명을 살린 기적의 치료법  < 샬러턴 >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토탈 이클립스>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의 새로운 수작!

강렬한 분위기 담긴 메인 예고편 & 보도스틸 공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이후 전 세계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 샬러턴 >이 4월 22일 개봉 확정 소식을 알려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메인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수입/배급: ㈜엔케이컨텐츠

| 감독/각본: 아그네츠카 홀란드

| 출연: 이반 트로얀, 유라이 로이

| 개봉: 2021년 4월 22일]

 

▲ 샬러턴- < 토탈 이클립스 >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의 새로운 수작!,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공식 초청     ©문화예술의전당

 

‘그가 선사한 기적 같은 치료법’

특별한 능력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살린 약초 전문가!

비극적인 실화 속 감춰져 있던 숨 막히는 이야기!

 

20세기 초 약초 요법으로 수백만 명을 치료한 약초 전문가 얀 미콜라섹의 일생을 통해 공산주의와 나치 정권의 역사적 비극을 보여주는 실화 전기 영화 <샬러턴>이 몰입감 넘치는 메인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샬러턴>은 무려 세 편의 작품을 아카데미 후보에 올리며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토탈 이클립스><카핑 베토벤><미스터 존스>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그녀만의 감각적인 연출로 완성된 작품이다.

 

<샬러턴>은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에 공식 초청되었으며 제42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 마스터즈 부문, 제56회 시카고국제영화제 마스터즈 및 우먼 인 시네마 부문, 제33회 유럽영화상 유러피안 감독상 및 EFA 장편 영화 셀렉션 부문, 제10회 서울 국제 프라이드 영화제 월드 프라이드 부문, 제2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스펙트럼 부문에 초청 및 후보작으로 선정되어 높은 완성도와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최초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동유럽을 대표하는 아그네츠카 홀란드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을 엿볼 수 있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수많은 사람들이 매일같이 진찰을 받기 위해 줄 서 기다리는 약초 전문가 ‘얀 미콜라섹’이 말도 안 되는 이유로 수감되고, 뒤이어 그를 변호하러 온 변호사의 “검찰이 단순 착오로 사형을 구형하진 않습니다”라는 대사는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유년 시절부터 약초를 이용하여 동생의 절단할 뻔한 다리를 치료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기적 같은 치료법으로 사람들을 치료한 ‘얀 미콜라섹’. 하지만 정치적 상황이 복잡했던 20세기 초 그의 영향력이 커지자 언론은 그를 돌팔이 사기꾼으로 취급하고 이내 “당신한테 권리 따윈 없어 미콜라섹”라는 말을 들으며 이유도 모른 채 체포당한다. 이러한 장면들은 시대에 변화에 따라 신변 보호를 조건으로 이용당해야만 했던 한 남자의 비극적인 일생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 <샬러턴> 보도스틸  © 문화예술의전당

<샬러턴> 보도스틸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에는 ‘얀 미콜라섹’이 재판소에 있는 모습부터 수감되어 취조 받는 모습까지 담겨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한다. 두 명의 당원을 암살했다는 혐의로 재판소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중에도 서로 눈빛을 교환하는 ‘얀 미콜라섹’과 그의 조수 ‘프란티섹 팔코’의 모습은 숨 막히는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기적 같은 특별한 능력을 자신들의 권력에 이용하려는 간부들에게 ‘얀 미콜라섹’이 테스트를 받고 있는 장면, 정권이 바뀌자 하루아침에 철장에 갇혀 위기를 마주하고 있는 장면은 역사 속 가려져있던 실화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거장 아그네츠카 홀란드가 어떻게 드라마틱한 스토리로 그려냈을지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숨 막히는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을 엿볼 수 있는 메인 예고편과 보도스틸을 공개한 <샬러턴>은 4월 22일 개봉한다.

 

[기본정보]

▪제       목 : 샬러턴

▪원       제 : Charlatan

▪감       독 : 아그네츠카 홀란드

▪출       연 : 이반 트로얀, 유라이 로이

▪장       르 : 드라마

▪수 입 / 배급 : ㈜엔케이컨텐츠

▪등       급 : 15세이상관람가

▪러 닝 타 임 : 118분

▪개       봉 : 2021년 4월 22일

 

[시놉시스]

20세기 초 체코슬로바키아, 약초로 사람을 치유하는 기적 같은 의술을 가진 얀 미콜라섹.

공인 약초 전문가로 불리는 그는 타고난 재능과 뛰어난 실력으로 곧 유명해지고,

하루에도 수백 명의 환자들을 치료하며 부와 명성을 얻게 되지만

이런 그에게도 말 못할 사정이 있다.

 

얼마 후, 정권이 교체되고 온갖 훼방으로 모든 걸 잃을 위기에 놓인 그는

수많은 난관을 겪게 되는데…

 

그 이면의 숨은 이야기들이 공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